BLOG main image
방송국별 목록 (65)
HBO (6)
ABC (9)
CBS (7)
TNT (3)
NBC (8)
FOX (4)
SHOWTIME (5)
The CW (8)
ETC (6)
USAnetworks (8)
Syfy (1)
자료 모음 (0)
Visitors up to today!
Today hit, Yesterday hit
daisy rss
tistory 티스토리 가입하기!
2010. 10. 10. 14:31
[ETC]

La Femme Nikita

 
     S t o r y l i n e
"스트리트 키드였던 니키타가 누명을 쓰다"
1990년의 뤽베송 감독 영화 니키타가 드라마 시리즈로 타시 태어났다.
엄마의 새 남자친구가 자신을 싫어하자 엄마는 니키타에게 집을 나가라고 한다.
거리에서 생활하던 그녀는 살인 누명을 감옥에 수감되었다. 자살한 것으로 처리된 니키타는 국가 기관 섹션원에 소유되어 감정을 자제하는 스파이, 암살자 훈련을 받게 된다.
영화 버전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이 시리즈는 새로운 고정 인물을 추가해 드라마 시리즈로서의 재미를 살렸다. 린다 해밀턴을 잇는 거친 여전사의 탄생, 그녀가 변신하는 과정이 흥미롭다.
섹션 원은 훈련생들을 교육하는 자신들이 가족이라는 설정을 도입했고 니키타는 선글라스를 사모으는 취미가 있다.
 
     S U M M A R Y
▶ 장르 :  액션 / 드라마 / 어드벤처
▶ 구분 : TV-Series
▶ 첫방영일 : 1997. 1. 13
▶ 분량 :  1시즌 22 에피소드
▶ 방송국 : CTV
▶ 공식 홈페이지 : http://www.warnervideo.com/lafemmenikitadvd/
▶ 제작자 :  Jay Firestone

     C A S T

▶ Nikita(니키타) :
Peta Wilson(페타 윌슨) -

▶ Michael(마이클) :
Roy Dupuis(로이 뒤피) -

▶ Madeline(매들린) :
Alberta Watso(알버트 왓슨) - 

▶ Walter(월터) :
Don Francks(돈 프랭크) -

▶ Seymour Birkoff(벅호프) :
Matthew Ferguson(매튜 퍼거슨) -

▶ Operations(관리자) :
Eugene Robert Glazer(유진 로버트 글레이저) -


 
     P r o m o p h o t o s
0123456789101112


     E p i s o d e  G u i d e
Season 1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1 Episode 1
● 제목 : Nikita
● 방영일 : 1997. 1. 13
스트리트 키드였던 니키타는 우연히 살인 현장을 목격하게 되고 대신 누명을 뒤집어 쓴다. 감옥에 들어가 자살한 것으로 처리된 그녀는 국가기관 섹션 원에서 제 2의 인생을 살게될 기회를 얻는다. 훈련받지 않으면 죽는다는 말에 2년 동안 매너, 무술, 사격, PC 해킹 등을 배우게 된 니키타는 모두 가족과 같다는 매들린의 말을 듣게 된다. 섹션 원의 유진은 반벡터가 자신들에게 오고 있다며 작전을 지시하고 책임자인 부장은 2년이 지났는데 니키타가 나아진 점이 없다며 제거할 것을 지시하고 마이클은 자질이 뛰어나다며 재고를 요청한다. 마이클은 외부로 데려가고 테스트를 거치게 만든다.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1 Episode 2
● 제목 : Friend
● 방영일 : 1997. 1. 20
폭탄테러 용의자를 심문하는 마이클. 그러나 용의자는 청산염을 먹고 자살한다. 니키타에겐 요반 미요비치에 접근해 동태를 파악하는 임무가 주어진다. 정보원과 컨택하는 임무를 수행하러 길에 나간 니키타는 초등학교 동창인 쥴리 로아크란 인물을 만나지만 모른척한다. 섹션원은 정보원이 준 리젼이란 인물에 대해 조사한 후 작전을 세운다. 니키타는 접선에 문제가 없었냐고 묻는 마이클에게 그 동창이 누군지 모르겠다며 소식을 전한다. 며칠후 쥴리는 근무하는 은행에서 납치된다. 니키타는 직접 쥴리를 납치해 생명을 구해준다.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1 Episode 3
● 제목 : Simone
● 방영일 : 1997. 1. 27
비행장에 착륙하는 경비행기를 해킹을 통해 격추시킨 글래스 커튼의 에릭 스팍스. 니키타는 옆집의 칼라가 남자친구 때문에 하소연하러 왔지만 임무로 인해 불려나간다. 마이클은 멘사를 비롯한 천재 출신인 그들 그룹의 횡포를 보며 불안정한 반응을 보이고 벅호프는 그들을 감시하며 관리자는 마이클이 감정적이라며 일단 거절하지만 니키타와 함께 하라 명령을 내린다. 벅호프는 글래스 커튼의 인터넷 채팅에 접속해 그중 한명의 주소를 알아내고 마이클과 니키타는 비밀번호를 알아내려 접근한다. 니키타는 시몬이 마이클의 전 아내 이름을 알게 된다.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1 Episode 4
● 제목 : Charity
● 방영일 : 1997. 2. 3
차에 치일 뻔한 알렉 챈들러를 구해준 니키타는 대신 쇼핑백을 잃어버린다. 식사 대접을 거절한 니키타는 그냥 집으로 가고 알렉은 니키타의 신원을 조사해 전화한다. 마이클과 섹션 원은 니키타에게 전화가 오길 기다려 알렉을 추적한다. 니키타는 알렉의 사무실인 요트로 가고 알렉은 자신이 쉼터를 짓는 등의 자선사업을 한다고 대답한다. 자신도 거리 출신이라는 알렉에게 니키타는 자선 기관인 쉼터를 직접 보고 싶다고 한다. 섹션원의 지휘부는 알렉이 돈세탁을 하는 사람이라며다른 비밀들을 니키타에게 숨긴다.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1 Episode 5
● 제목 : Mother
● 방영일 : 1997. 2. 9
작전에 투입되었던 척과 다른 요원들은 기폭제를 수거하러갔지만 폭탄을 마주치게 된다. 그들은 작전실 사람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폭탄이 폭파되어 죽어버린다. 1984년 이후 무기 거래를 하고 있는 윅 부부는 이번 사건의 범인으로 핵폭탄의 기폭제를 취급하는 것으로 보인다. 윅 부부는 거래를 마치고 관련 인물들을 모두 제거한다. 니키타는 노숙자들의 쉼터로 들어가 헬렌의 친딸로 위장하려 한다. 헬렌 윅은 찰리 로스로부터 딸을 찾았단 연락을 받고 긴장한다.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1 Episode 6
● 제목 : Love
● 방영일 : 1997. 2. 17
브로민과 급격한 반응을 일으키는 신경가스 엘바이러스를 도난해 판매하는 조직의 페리 바우어는 친부자와 다름없는 앤디를 가스 실험을 위해 죽여버린다. 엘바이러스는 살포하면 즉사하고 시신의 눈농자와 손톱이 검게 변하는 특징이 있다. 섹션 원은 북한에서 탈출한 레드셀이 이 바이러스를 구입하려 한다고 본다. 섹션원은 그들과 접선할 용병, 청부 살인 전문가 피터, 세이지 부부를 납치하고 니키타와 마이클은 그들 부부로 위장해 페리 바우어를 만나러 간다. 신분을 위장하기 위해 그들은 열렬한 연인인 척 해야한다.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1 Episode 7
● 제목 : Treason
● 방영일 : 1997. 2. 24
매들린은 니키타는 섹션 원의 정식 요원이 되었다고 전해준다. 니키타는 왜 섹션에 나이든 사람 보다 젊은 사람들이 더 많이 보이냐고 묻지만 매들린은 대답하지 않는다. 니키타는 로저라는 인물과 함께 새 작전에 투입된다. 쿠데타를 피해 캐나다에온 수바란 인물은 우라늄 폐기물인 U-235를 얻기 위해 원자력 발전소를 들락거리는 중이다. 기관과 협상중이었지만 말썽을 일으키는 수바. 섹션 원에게는 수바를 강제 이송하는 임무가 주어지고 키 튼 금발 여성을 좋아한단 이유로 니키타가 동원된다. 니키타는 수바의 파티 장소에 침투한다.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1 Episode 8
● 제목 : Escape
● 방영일 : 1997. 3. 3
낯선 남자가 니키타에게 다가와 장갑을 떨어트렸다며 말을 걸고 섹션에서 빠져나오게 해준다고 전화번호를 건내다. 니키타는 월터에게 섹션에서 테스트를 하기도 하냐며 질문하고, 월터는 섹션은 하나의 유기체니 조심하라 충고한다. 섹션은 티뷰론이란 테러조직에 해병대 2명이 납치되고 그곳의 우두머리 카시안 페레즈는 메시지를 보내 자신의 부하를 보내주면 해병대를 풀어주겠다고 제안한다. 이미 그의 부하들이 죽어 교환은 불가능한 상태. 벅호프는 동영상의 출처를 추적하고 관리자는 제리코란 페레즈의 형을 데려와 협상해보자 제안한다.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1 Episode 9
● 제목 : Gray
● 방영일 : 1997. 3. 10
퇴근하던 니키타와 매들린은 벅호프의 해킹 위급 신호를 보고 되돌아온다. 섹션 원이 접속되지 않은 상태에서 시스템은 해킹되는 중이다. 그들 기관의 전원이 차단되고 다시 가동하자 벅호프는 해킹 여부를 장담할 수 없다하고 본부에 전화하자 마자 디렉토리 데이터가 전송된다. 요원들의 모든 정보가 담긴 그 데이터 때문에 모두의 신원이 폭로될 위험에 처하고 작전 중인 모든 요원에게 연락해보지만 두 사람은 연락이 되지 않는다. 해킹 당사자인 하딩은 섹션원에 연락해 두 요원을 처리했다 전한다.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1 Episode 10
● 제목 : Choice
● 방영일 : 1997. 4. 7
헤로인 밀거래 중에 공격당한 CIA 잠입요원들 때문에 섹션원이 나서게 된다. 그레이 웰맨과 사귀게 된 니키타는 그의 딸 케이시를 보고 싶어하지만 자신이 없어 한다. 마이클은 니키타가 직접 연락되지 않자 찾아와 웰맨을 직접 만나고 서로 소개를 마친다. 그는 임무 때문에 온 것으로 아침에 일이 있음을 전한다. 니키타는 직접 찾아온 것에 대해 마이클에게 항의한다. CIA가 헤로인 확산을 막기 위해 실시한 로즈우드란 작전에 첩자가 있는 것으로 보이고 섹션원은 그들을 제거하러 간다.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1 Episode 11
● 제목 : Rescue
● 방영일 : 1997. 4. 14
동유럽 석유 화학 공장에 침투해 폭탄을 설치한 섹션원의 사람들은 임무를 성공하고 나오지만 마이클을 구조하지 못한다. 오퍼레이터는 그를 실종처리하고 생존확률이 30이라며 포기하겠다 선언한다. 니키타는 벅호프에게 가능성이란게 무엇이냐 질문하고 벅호프는 시뮬레이션이라 답한다. 마이클은 살아남아 간호사의 집으로 간다. 동유럽의 비밀 경찰국장 담당자는 공장이 폭파되고 요원 하나가 살아남았단 정보를 흘려 그들을 구하러 온 구출팀을 잡기로 맘먹는다. 그들은 수색팀을 구성하고 마이클을 잡으려 한다.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1 Episode 12
● 제목 : Innocent
● 방영일 : 1997. 4. 21
홀로 작업 중인 벅호프와 대화하던 니키타는 그가 여동생을 죽이고 섹션 원에 들어왔음을 알게 된다. 그는 위성정찰 인공지능 프로그램으로 관찰하던 중 활성화된 핵탄두가 운반중인 걸 발견한다. 어디로 가는 화물기인지 알 수 없어 섹션원엔 비상이 걸리고 헬싱키를 출발한 비행기는 북반구를 계속 이동중인다. 그들은 화물기가 착륙하자 마자 작전을 수행하러 대기한다. 비행기는 화물차로 옮겨지고 비행장 인원은 모두 사살된다. 현장엔 피자 배달 중인 루디만 있을 뿐이다.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1 Episode 13
● 제목 : Recruit
● 방영일 : 1997. 6. 22
니키타는 다음 주면 요원 훈련이 완료되는 캐런의 운명을 결정하란 지시를 받는다. 요원으로 합격점이냐의 여부에 따라 그녀는 제거되거나 정식활동을 할 수 있다. 왜 담당자인 브라이언이 평가하지 않느냐 묻지만 매들린은 대답하지 않는다. NATO는 이슬람 지도자 암살 가상 시나리오가 유출되었다며 섹션은 그 문건을 가진 안드레 크라이잘이란 사람을 뒤쫓고 있다. 브라이언은 섹션이 캐런을 일부러 떼놓은 거라며 끔찍하단 평가를 내놓는다.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1 Episode 14
● 제목 : Gambit
● 방영일 : 1997. 6. 29
매들린은 가상 현실 임무 중에 니키타를 만난다. 그리고 자신의 업무는 적을 파악해서 다음 움직임을 예측하는 것이라 말한다. 매들린이 니키타에게 시디를 주고 자신이 이 일을 할 만큼 강한 인물이지 모르겠다는 묘한 말을 한다. 섹션원은 분장에 능해 한번도 잡히지 않았고 얼굴도 정보도 제대로 알려지지 않았지만 DNA 정보로 찾아낸 테러리스트 그레고리 케슬러에 대하 언급한다. 위험 단체가 케슬러를 고용해 방사능 물질로 수자원을 오염시키겠다는 협박을 하고 섹션원은 업무에 착수한다.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1 Episode 15
● 제목 : Obsessed
● 방영일 : 1997. 7. 20
결혼식장에서 하객으로 위장해 데이빗 패닝를 뒤쫓고 있는 마이클과 니키타. 패닝이 숨긴 장부를 찾지 못해 모두 철수하라 하지만 니키타는 타겟을 잡으려 한다. 마이클은 중단시킨다. 패닝은  결혼식장에서 신랑을 살해하고 사라진다. 그가 가진 장부를 눈치채기전에 찾아노는게 섹션원이 임무이지만 그의 집은 거의 요새와 같다. 장부의 위치가 들어 있는 그의 PC는 자폭형이라 정보를 얻기 쉽지 않다. 니키타는 아내 리사의 트레이너로 위장취업했고 섹션은 더 이상 의심을 받지 않기 위해 노력한다. 아내는 남편 데이빗을 두려워한다.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1 Episode 16
● 제목 : Noise
● 방영일 : 1997. 7. 27
사이러스 카발리와 거래한 무기거래상 골든을 납치한 섹션은 그들의 정보를 캐내려하지만 쉽지 않다. 정치적으로 추방된 카발리는 복권하기 위해 지원군을 모집한다. 섹션은 카발리가 골든에게 산 스팅어 미사일에 추적기를 달고 그 뒤를 쫓아 카발리에게 가기로 한다. 작전을 진행하기 위해 벅호프와 술집으로 간 니키타와 요원들은 동료 하나가 죽고 무전기를 뺏기자 당황한다. 벅호프는 위기에 처하지만 니키타가 지시한대로 들어온 사람을 사살한다. 미사일은 이미 이동중이고 벅호프는 큰 충격을 받는다.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1 Episode 17
● 제목 : War
● 방영일 : 1997. 8. 3
집에 있던 니키타는 감시를 받다 공격당하지만 무사히 벗어나고 마이클에게 연락한다. 일단 기지로 오라는 말을 듣고 가보니 세계 모든 기지 요원들이 공격받는 중이라 불러들이는 중이라고 한다. 레드셀이 요원들의 정보가 담긴 디렉토리를 가져가 공격을 진행한 것이다. 섹션 원은 2인 1조로 조를 짜 본부 위치를 들키지 않게 이동할 작전을 짜고 디렉토리를 수거하려 한다. 마이클은 비밀리에 위기 상황시 대피할 장소를 니키타에게 알려준다.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1 Episode 18
● 제목 : Missing
● 방영일 : 1997. 8. 10
한밤중에 오퍼레이터가 니키타의 집으로 찾아와 다음 날 회의 중 받을 임무에 대해 말한다. 그는 비밀리에 세 남자가 기밀 정보를 팔아넘길 거라며 그 중 한 사람인 스티븐 울프가 살아남도록 각별히 유의해 달라 부탁한다. 오퍼레이터는 그가 자신의 아들이란 비밀을 말해준다. 섹션 원은 리처드 보르세스란 테러리스트를 잡기 위해 그가 구하는 CM-12칩을 자일러사에서 훔치게 해 보르세스와 거래할 때 잡을 예정이다.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1 Episode 19
● 제목 : Voices
● 방영일 : 1997. 8. 17
대사관에서 나올 토시를 감시하던 니키타와 마이클은 포기하고 섹션으로 돌아가려 한다. 니키타는 길에서 추근대는 남자에게 위협을 당하자 그를 폭행한다. 주변 주민이 그녀를 목격하고 신고하고 폭행당한 남자는 그녀에게 강도당했다고 신고하다. 오브라이언 형사는 그의 드라이버를 보고 8건의 여성 살해와 관련된 용의자로 잡아간다. 섹션은 테러리스트 레온 엘더와 거래하는, 여권 위조 등에 능한 토시와 접촉하려 한다.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1 Episode 20
● 제목 : Brainwash
● 방영일 : 1997. 9. 21
무기거래상 제이슨 대로우의 시체가 지중해 해안에서 발견된다. 그의 소지품 중 하나는 무기거래상들의 명단이었지만, 콜먼 라일리란 인물은 정보가 전혀 없는 바텐더였다. 섹션원은 그 남자의 정체를 밝히러 투입된다. 니키타는 그가 일하는 바로 가 콜먼에게 제이슨 대로우를 아느냐고 묻지만 그는 전혀 모른다고 대답하고 창문으로 뛰어내린다. 그의 아파트에서 발견된 물건들을 두고 벅호프와 월터는 그 물건들이 세뇌에 이용된 것이라고 판단한다. 섹션 원은 니키타에게 기기를 장착하고 시험해본다.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1 Episode 21
● 제목 : Verdict
● 방영일 : 1997. 9. 28
요반 미요비치의 수상 취임식날 그의 암살계획이 있단 소식이 들려오고 범인은 그리핀으로 짐작된다. 그리핀을 맡고 있던 마이클의 정보원은 차량 폭발로 제거된다. 오퍼레이터와 니키타는 정보원과 어떤 관계였는지 묻지만 마이클은 사적인 관계가 아니라고 대답한다. 섹션 원은 수상 취임파티에 하객으로 위장해 들어가고 모두 긴장된 상태로 남자인지 여자인지 조차 정체를 알 수 없는 그리핀이 있는지 없는지 확인한다.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1 Episode 22
● 제목 : Mercy
● 방영일 : 1997. 10. 5
가브리엘 타일러와 친분이 있는 리처드 J 스파이델은 작은 소프트웨어 회사를 운영하는 사람으로 범죄와 무관해 보이지만 무기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그의 지인 스탠리 쉐이즈는 감지되지 않는 신형 폭탄을 개발해낸다. 섹션 원의 팀원들은 타일러를 감시하고 쉐이즈에게서 폭탄을 회수하기로 한다. 섹션원은 스파이델을 데리고 스탠리 쉐이즈에게 가고 그의 발명품들을 수거한다. 그들의 폭탄은 C4의 4배 위력을 보이고 섹션은 그들을 제거하려 한다.


 
     N E W S




 
     U s e f u l L i n k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