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main image
방송국별 목록 (65)
HBO (6)
ABC (9)
CBS (7)
TNT (3)
NBC (8)
FOX (4)
SHOWTIME (5)
The CW (8)
ETC (6)
USAnetworks (8)
Syfy (1)
자료 모음 (0)
Visitors up to today!
Today hit, Yesterday hit
daisy rss
tistory 티스토리 가입하기!
2008. 8. 21. 21:47
[HBO]

Generation Kill

 
    S T O R Y L I N E 
"실제 이라크 전쟁에 참여한 건 우리 해병대다"
911 의 배후로 사담후세인을 비롯한 아랍 배후를 의심하고 이라크가 화학무기를 만들고 있다고 주장하던 미국, 부시는 이라크전을 일으킨다. 전쟁은 아는 것도 없는 윗대가리들이 일으켰지만 현장에서 신발도 벗지 못하고 굶어가며 전쟁을 치루는 건 미국에서도 빽없고 돈없는 서민들이나 이주자들. 그들이 이라크 현장에서 본 장면들이나 느끼는 감정들은 전쟁의 면모가 무의미한 살상으로 바뀌었음을 실감케 한다. 2차 세계대전의 전쟁처럼 총성이 오고가며 한사람씩 죽어가는 장면이 연출되기 보다는 포탄이 퍼부어 순식간에 사람들을 죽이게 된다. 문명의 발상지에서 무엇을 위해 이 조용한 전쟁을 치르고 있는 것일까? 그들이 죽인 민간인은 나중에 어떻게 기록될 것인가. 조용하지만 가슴아픈 전쟁드라마.
 
    S U M M A R Y
▶ 장르 :
▶ 구분 : Mini-Series
▶ 첫방영일 :
▶ 분량 : 
▶ 방송국 : HBO
▶ 공식 홈페이지 :
▶ 제작자 :

    C A S T










 
    P R O M O P H O T O



    E P S O D E L I S T
Part 1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에피소드 넘버 : Part 1
● 제목 : Get Some
● 방영일 : 2008. 7. 13
이라크전을 앞둔 해병대는 연일 훈련과 해당 지역 정보를 습득하는데 바쁘다. 쿠웨이트에 위치한 막사와  훈련장에선 Get Some 구호가 쉴새 없이 들려오고 인종과 출신 지역이 다른 군인들 사이엔 군기와 물품 부족에 따라 약간의 갈등이 오고가기도 한다. 대대장 갓파더를 위시한 지휘부에선 정찰에 투입될 해병대에게 해당 지역 지도를 비롯한 여러 정보를 넘기며 실전에 대비한다. 롤링스톤지에서 파견된 기자는 커다란 쥐가 돌아다니는 막사를 보고 기겁한다. 전쟁 참여 경력이 있는 네이트도 있지만 초보 신병은 사람을 죽여본 경험 조차 없다. 지루한 실전을 기다리는 해병대원들. 실전을 앞둔 부대 앞엔 피자헛의 피자가 대대적으로 배달되고 참전경력이 있는 네이트는 진격이 멀지 않았음을 예감한다.

Part 2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에피소드 넘버 : Part 2
● 제목 : The Cradle of Civilization
● 방영일 : 2008. 7. 20
전투를 앞둔 상황에서도 원사는 수염 문제로 대대원을 들 볶는다. 브라보 대대의 해병들은 작전에 따라 이라크에 가까워지며 화생방 공격을 염려하지만 단한번도 공격은 이루어지지 않는다. 문명의 발상지, 메소포타미아 유역과 티그리스 유프라테스 강 유역에서 공격하는 사람들. 해병대 자신들도 실전의 충격을 받는다. 정찰과 바그다드 초기 장악이 그들의 미션이이기에 항상 위험하지만 다른 부대에 비하면 사상자는 적다. 문명의 발상지 부근은 화염과 시체로 둘러쌓이고 이라크전은 그렇게 시작되었다.

Part 3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에피소드 넘버 : Part 3
● 제목 : Screwby
● 방영일 : 2008. 7. 27
브라보 중대는 다음 정찰 임무를 기다리고 있고 브랫은 윤활유 때문에 험비가 계속 고장 나자 짜증을 낸다. 부대는 전체적으로 물자가 부족해 어려움을 겪고 있다. 트럼블리는 첫 전투를 치르지 못해 초조해하고 브라보 중대는 길에서 한 무리의 이라크인들을 만나지만 협정에 따르지 못하고 돌려 보낸다. 중대는 사인이 맞지 않는 폭격과 명령 때문에 불화가 생긴다. 민간인에게 폭격을 퍼붓기도 하고 민간인을 사살하는 등의 일이 벌어지자 부대원들은 불만을 퍼붓기 시작하는데.. 포격위치와 포격 명령할 상황를 구분하지 못하는 중대장과 네이트는 결국 갈등을 일으키고 만다.

Part 4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에피소드 넘버 : Part 4
● 제목 : Combat Jack
● 방영일 : 2008. 8. 3
중 대원들 사이엔 민간인 학살에 관한 이야기가 오고간다. 중대장의 오격으로 천명 가까운 이라크인이 학살되고 소년을 쏜 부대원 때문에 군인들끼리도 감정이 고조된 상황. 캡틴 아메리카같은 돌출 행동을 하는 상사 때문에 시끄럽기도 하다. 중대장은 부대의 상징인 군기를 분실하고 작전상 식량보급 트럭을 버리고 온 중대는 배고픔에 시달리게 된다. 부대원들의 솔직한 의견을 듣고 싶었던 중대장은 이야기를 하러 나갔다가 모욕을 당하게 된다. 중대장은 그 이후에도 종종 오판에 의한 명령을 내려 부대원들을 당황하게 하지만 좀처럼 나아질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 이라크 현지인 번역의 행동도 마뜩치 않다. 그런 가운데 미군은 또다른 민간인 마을을 오판에 의해 폭격하게 된다. 사상자와 포로가 많았던 현장을 지켜보는 브라보 중대.

Part 5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에피소드 넘버 : Part 5
● 제목 : A Burning Dog
● 방영일 : 2008. 8. 10
이 라크 전역을 점령하기 위해 진격하는 브라보 부대는 매복된 이라크 군 정보를 듣게 되고 정찰부대 대신 육군부대가 대신 투입된다. 여전히 보급부대는 실전에 투입되어 식량과 보급이 부족하고 육군의 부상당한 인력이 현장에서 실려나오는 가운데 브라보 중대에겐 이라크 전역에서 야간에 교전할 수 있는 공격권이 내려진다. 레이는 롤링스턴즈 기자의 애인 사진을 배터리와 교환해오고 윤활유없이는 험비가 계속 고장난다며 부대원들은 투털거린다. 별다를 것 없는 부대의 상황 속에서 중대장은 네이트에게 대화를 요청하고.. 이번 야간작전에도 야투경과 적외선 기기엔 배터리가 모자라다. 헬기와는 교신도 되지 않는 상황.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 밤의 전투는 너무나 위험하다.

Part 6


● 에피소드 넘버 : Part 6
● 제목 : Stay Frosty
● 방영일 :


Part 7


● 에피소드 넘버 : Part 7
● 제목 :
● 방영일 : Bomb in the Garden


 
    N E W S




 
    U S E F U L L I N K S
http://www.nytimes.com/2008/07/11/arts/television/11kill.html?_r=1&oref=slogin
http://www.hbo.com/generationkill/
http://sepinwall.blogspot.com/2008/07/generation-kill-screwby-camel-killer.html
http://www.nj.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