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main image
방송국별 목록 (65)
HBO (6)
ABC (9)
CBS (7)
TNT (3)
NBC (8)
FOX (4)
SHOWTIME (5)
The CW (8)
ETC (6)
USAnetworks (8)
Syfy (1)
자료 모음 (0)
Visitors up to today!
Today hit, Yesterday hit
daisy rss
tistory 티스토리 가입하기!
2010. 9. 5. 04:28
[TNT]

The Closer

 
    S T O R Y L I N E 
"자백 만으로 모든 유죄를 입증하는 여자"
5시즌을 맞은 인기 드라마 클로저의 여주인공 브렌다 리 존슨. LA 경찰청 특별수사국 국장인 그녀는 깐깐하고 고집도 쎈불편한여자지만, 사건을 종결하는 능력은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40대의 싱글 여성으로 금발머리를 가진 그녀는 가녀린 체구와는다르게자신이 맡은 사건 만은 악착같이 물고 늘어진다. 변호사, 경찰, FBI 곳곳에 자신의 적을 심어둘 정도로 타협이 없는성격이지만목적을 위해 수단방법을 가리지 않는 쪽으론 정평이 난 여자. 또 수단은 악착같지만 사건 해결의 공평함이나 정의 구현에있어서는 원칙적이고 합리적인 사람이다. 아무리 억울하다고 해도 편파적인 수사가 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한다. 여름 시즌 드라마 중최고의인기를 구가하는 드라마.
6시즌은 심리전을 다양하게 이용하는 브렌다의 역량이 강조되고 회상씬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있다. The Closer의 장점 중 하나는 다양한 인종의 갈등과 역량을 제대로 녹여주고 있다는 점이다.
 
    S U M M A R Y
▶ 장르 : 범죄 / 수사 / 드라마
▶ 구분 : TV-Series
▶ 첫방영일 : 2010. 7. 12
▶ 분량 : 
▶ 방송국 : TNT
▶ 공식 홈페이지 : http://www.tnt.tv/series/closer/
▶ 제작자 :

    C A S T 
▶ 브렌다 리 존슨 국장(Deputy Police Chief Brenda Leigh Johnson) :
Kyra Sedgwick(키이라 세즈윅) - LAPD에 부임한 국장으로 각종 특수 강력 사건을 해결한다. 증거가 불충분한 모든 사건을 자백과 심문으로깔끔하게 끝장을 보는 여자. 남부지방인 조지아 지방 출신에 특수기관 근무경력, 단것과 설탕 중독증에 이혼 경력(고소당한 적도있다)까지 있는 40세의 싱글 여성.

▶ 윌 포프 차장(Assistant Police Chief Will Pope) :

J.K. Simmons(J.K. 시몬스) - 브렌다를 LAPD로 픽업한 당사자이다. 위 아래의 눈치를 살피며 LA 경찰청을 다스리는 실무자이지만 깐깐한브렌다와 말많은 윗사람들을 조율하기가 만만치 않다. 대개의 경우는 윗사람들에겐 좋게 말하고 브렌다는 강하게 다스리는 처세술을쓴다. 제법 많은 이혼 경력이 있고 그중 한건은 브렌다 때문에 일어난 일이다.

▶ 가브리엘 경사(Sgt. David Gabriel) :
Corey Reynolds(코리 레이놀즈) - 석사 학위까지 가진 형사로 브렌다의 오른팔 역할을 한다. 젊은이로서는 승진이 빠르고 전도도 유망한 편. 인종적이유로 종종 브렌다와 갈등을 일으키고 테일러 경정의 애정을 받고 있지만 본인은 항상 영리하게 대처한다. 여성 편력이 제법 있는편이고 브렌다의 깐깐하고 골치아픈 사고를 처리하느냐 바쁠 때도 있다. 주로 피해자 가해자의 가족, 관련자 점검의 업무를 맡는다.

▶ 프로벤자 경위(Detective Lt. Provenza)

G.W. Bailey(G.W. 베일리) - 자주 투덜거리는 백발의 이혼남으로 가장 나이 많은 형사이다. 초반엔 브렌다에게 깐죽댔지만 최근엔 무슨일이 있을때마다 가장 잘 어린 사람들을 다스리는 노련한 할아버지. 장난기있는 말투로 브렌다의 부모님들과 친하게 지내기도 한다. 백전노장만이 알 수 있는 지식을 전수해주기도 하지만 사고도 자주 친다. 경찰은 자주 이혼할 수 밖에 없는가 싶을 정도로 이혼경력이 많다

▶ 마이클 타오 경위(Detective Lt. Michael Tao) : 

Michael Paul Chan(마이클 폴 챈) - 중국계 형사로 지문 감식, 핸드폰 추적, 인터넷 범죄, 기록 점검, PC 점검 등의 가장 과학적인 수사 부분을책임지고 있다. 현장에 나가는 일 보다는 기록을 추적하는 일이 더 많다.부검에 관한 지식도 출중하기 때문에 범죄 수사의만물박사에 해당한다. 일본계 아내를 두고 있다.

▶ 앤디 플린 형사(Detective Andy Flynn) :

Anthony John Denison(안소니 존 데니슨) - 원래 테일러 경정이 브렌다를 방해하기 위해 보냈던 끄나풀이었기 때문에 브렌다가 잡일에 가까운 수사 업무를맡겼었지만 나중에는 브렌다의 도움으로 혐의를 벗고 믿고 의지하게 된다. 이후에도 수사 중에서는 가장 귀찮은 업무를 종종 맡곤한다. 프로벤자와 어울려 엉뚱한 짓도 많이 하는 코믹 파트너.

▶ 테일러 경정(Capt. Taylor) :

Robert Gossett(로버트 고셋) - LAPD 특별수사국은 원래 테일러 경정이 맡고 싶어하던 곳이나 내부 권력 관계와 업무의 전문성 등을 이유로브렌다에게 자리를 뺏겼다. 강력반 담당 반장으로 현장업무에는 뛰어나다. 초반에 브렌다를 방해하고 무시하기도 했지만, 자백과심문, 현장검증 등에 최고 수사 감각을 지닌 그녀를 인정하고 있다. 어려운 케이스에는 자존심을 굽히고 브렌다에게 도움을 청하기도한다.

▶ FBI요원 프리츠 하워드(FBI Agent Fritz Howard) :

Jon Tenney(존 테니) - 과거에 브렌다의 친구였고 동료였으나 이혼하고 LA로 전근을 오게 된다. 포프 차장과 일하는 브렌다에게 신경이 쓰이지만결국 약혼한 사이가 된다. 브렌다가 맡는 모든 사건들을 FBI 차원에서 지원해주기도 하지만 덕분에 마음 고생도 자주 하는 사람.브렌다의 부모님과도 사이가 좋다.

▶ 훌리오 산체스 형사(Detective Julio Sanchez) :

Raymond Cruz(레이먼드 크루즈) - 히스패닉계 경찰로 LA 각 지역의 이민자, 흑인 갱 범죄를 전문적으로 다루고 있다. 파벌조직과 우두머리 최근이슈 등에 능하기 때문에 사건 발생 이후 갱 연루 여부를 가장 먼저 알아보기도 한다. 갱들이 많은 지역에 살고 있고 그쪽 문화와스페인어에 능숙하다. 인종범죄, 이민자 관련 범죄에 강한 증오를 가지고 있기도 하다.

▶ 버즈 왓슨(Buzz Watson) :

Phillip P. Keene(필립 킨) - 범죄 수사의 장면을 동영상으로 인터뷰, 녹화하게 되어 있는 원칙상 항상 현장에 동행하는 촬영 담당이자 자백, 심문시에 관련 내용을 녹화하고 심문실과 무선통신하게 하는 담당자이다. 자백실의 현황을 컨트롤하는 인물. 개인적인 가정사 덕분에스페인어를 할 수 있다.
 
    P R O M O P H O T O 
012345


    E P S O D E L I S T 
Season 6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6 Episode 1
● 제목 : The Big Bang
● 방영일 : 2010. 7. 12
주택가 건물 밖 전선 위에 놓인 시신이 발견되고 경찰들은 범인일 찾기 위해 주변을 봉쇄한다. 새벽에 총에 맞은 시신이 떨어진듯한 옥상엔 망원경이 있고 망원경의 사진은 노트북으로 전송된 것으로 보인다. 건물 아래층엔 살인 사건이 일어난 줄 모르는 셰리 워커 부인이 누드인채 머물고 있다. 사망한 건축업자인 스티븐과 불륜 관계인 셰리는 비행기로 남편 케일럽이 팜스프링스에서 돌아온다며 집으로 돌려보내줄 걸 요구한다. 부부는 피해자의 고객이었고 두 사람의 집은 살해당한 스티븐의 옥상에서 아주 잘 보이는 위치였다. 스티븐은 새벽 4시에 알람을 맞추고 무언가를 보러 옥상에 올라갔다. 브렌다와 특별수사국은 신축 건물에서 느끼는 여러 불편 때문에 곤란해 한다.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6 Episode 2
● 제목 : Help Wanted
● 방영일 : 2010. 7. 19
레이다 반장은 포프와 관련있는 모든 인물들의 내사를 진행한다. 워싱턴 DC에서 있었던 포프와의 사적인 관계까지 추궁하는 레이다 때문에 브렌다는 다음 사건에 그녀와 동행하게 된다. 포프는 시장이 특별히 부탁한 보모 실종 사건을 브렌다에게 맡기며 청장이 될 기회를 노린다. 실종된지 36시간된 보모를 찾는 디스킨의집에서는 아이가 넷이라 12년 가까이 함께한 보모가 사라졌다 증언하고 레이다는 LA이 경찰이 출동할 만한 강력한 범죄가 맞냐고 질문한다. 그 집의 자녀인 에리는 보모인 에이드리아나에 대한 정보를 브렌다에게 말해준다. 레이다는 시장이 부탁한 사건에 포프가 집중한다는 점을 계속 지적한다. 보모는 성폭행을 당한 후 무자비하게 살해당했다.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6 Episode 3
● 제목 : In Custody
● 방영일 : 2010. 7. 26
프리츠는 브렌다가 경찰청장 후보가 되어 레이다 반장이 자신을 내사하러 오자 브렌다에게 불평한다. 브렌다는 경찰청장이 될 생각이 없다며 일단 프리츠를 설득한다. 프리츠는 위험한 강력반 보단 낫다고 주장한다. 브렌다는 가브리엘에게 사건 관련 전화가 걸려오자 받으려 하지만 프리츠는 일단 경찰청장 문제를 해결하자며 전화를 끊게한다. 피해자는 27살의 지나 데커이다. 사건 현장을 경찰에 신고한 사람은 피해자의 남자친구인 웨스트이다. 웨스트는 집으로 오는 길에 발견했다며 경찰서에 가길 거부하고 도주한다. 산체스 형사는 지난 사건으로 아빠를 잃은 루벤을 돌보느냐 용의자를 놓칠 뻔한다.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6 Episode 4
● 제목 : Layover
● 방영일 : 2010. 8. 2
달라스에서 탈주범을 호송해오던 플린과 프로벤자는 비행을 마친 스튜어디스 린다, 애슐리와 데이트를 즐기다 애슐리의 집 욕실에서 목이 부러져 숨진 시신을 발견한다. 살인현장에 지문을 남긴 프로벤자는 대 망신을 당하고 브렌다는 승무원들을 LAPD로 소환한다. 피해자는 호세 코토로 지역 마약범죄와 연루된 운반책이다. 브렌다는 애슐리의 동료인 라이언 웨이드의 행적을 조사한다. 애슐리는 라이언이 승무원들의 트레일러에 사는 것이 불쌍해 묵게 해줬다고 이야기한다. 마약탐지견을 대동하고 간 라이언의 트레일러에선 그의 시체와 마약 흔적이 발견된다. 여전히 새 사무실을 찾지 못한 테일러는 칸막이 사무실 문제로 포프에게 항의하지만 해결나지 않는다. 브렌다는 포프에게 청장 추천을 받은 사실을 말한다.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6 Episode 5
● 제목 : Heart Attack
● 방영일 : 2010. 8. 9
루벤을 데리고 출근한 산체스 경사에게 프로벤자는 언제쯤 루벤의 엄마를 찾아줄 것이냐 채근하고 도움을 받으라 이야기한다. 한편 쓰레기장에서 비닐에 싸인 토막살인 시체가 발견되고 마약조직이 연루된 사건으로 추정된다. 현장의 멘도사 형사는 시체 3구에 대해 이야기해준다. 멕시코에서부터 연속적으로 발견된 시체와 실종자는 라틴계의 젊은이들로 손과 머리가 훼손된 상태이다. 멘도사 형사는 브렌다가 청장 후보란 점을 모두 앞에서 이야기한다. 프리츠는 자신이 루벤의 아버지를 죽여 산체스가 일에 집중하지 못한다며 걱정한다. 프리츠는 시체에 있는 흉터를 기준으로 페드로 모타라는 청소년을 희생자로 추정한다. 피해자인 페드로의 어머니는 자녀에게 전혀 관심이 없는 타입이었다.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6 Episode 6
● 제목 : Off The Hook
● 방영일 : 2010. 8. 16
사기전담반 때문에 전동 스크린이 고장나자 형사들은 버즈에게 짜증을 내고 가브리엘에겐 에리코 형사를 찾는 어떤 여자의 급한 전화가 걸려온다. 여자는 누군가 집안에 들어왔다며 다듭하게 도움을 요청하지만 주소와 이름을 말하지 않는다. 전화가 끊기자 테일러는 에리코가 아닌 협박 담당 형사 베리코를 찾았을 수 있다는 정보를 주고 그가 담당한 피해자들에게 일단 경찰을 보내라 지시한다. 경찰은 총에 맞아 죽은여성, 43세의 대니얼 로스 시신을 발견한다. 시신은 총에 맞은 후 목에 커터칼로 자상을 입은 상태였고 집안의 모든 문은 닫혀 있다. 베리코 형사는 대니얼 로스가 LA의 가석방 심사 위원장이었며 차량 침입과 주거 침입을 받은 적이 있다 증언한다. 포프는 수사 현장에 나타나 베리코에게 책임을 묻고 법집행 관료들 보호에 신경쓰라며 팔팔 뛴다.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6 Episode 7
● 제목 : Jump the Gun
● 방영일 : 2010. 8. 23
시내에서 총기 사고가 신고되고 은행을 털고, 총기를 가진 두 명의 남자가 경관에게 쫓기는 중이다. 치킨집에 들어간 두 남자는 3시간째 연락을 받지 않고 FBI가 출동했다. 세 시간 후 용의자는 3명의 인질을 풀어줬지만 다시 뒷문으로 도망가다 사살된다. 프리츠는 사살된 인물의 얼굴을 보고 3명의 용의자가 더 있고 그들이 '디어 제인 갱'이라는 이름의 천재적인 전문 강도단이라 이야기한다. 그들의 CCTV 기록을 보던 프리츠는 그들의 공범이 타고간 밴이 사라졌다 증언한다. 사건에 대해 설명하던 프리츠는 FBI 연락관으로 LA 경찰에 파견되는 새 보직을 받았다고 하고 브렌다와 포프는 당황한다.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6 Episode 8
● 제목 : War Zone
● 방영일 : 2010. 8. 30
나이트 클럽 부근에서 야간 살인 사건으로 2명의 흑인이 사망한다. 그들은 클럽을 나서다 지나가는 차량으로부터 총격을 받았고 그 부근은 갱단의 중립지대이다. 피해자들의 정체는 군인으로 밝혀진다. 브렌다는 군 담당자에게 사건 사실을 연락하고 세번째 피해자는 아직까지 생존해 있다는 연락을 받는다. 피해자는 죽어가고 생명이 오가는 긴박한 상황에 브렌다는 최대한 정보를 얻고 싶어하지만 사망한다. 그들은 미 육군 특전사들로 아프가니스탄에서 돌아왔다. 육군에선 도셋 소령이 이 사건이 군인에 대한 테러인지 알고 싶다며 찾아오고 브렌다는 이 사건을 FBI에 통보한다. 그때 찾아온 피해자 1명의 쌍둥이 동생은 자신의 별명이 티볼이라며 피해자가 갱단에 연루된 자신으로 오인되어 죽었을 가능성을 시사한다.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6 Episode 9
● 제목 : Last Woman Standing
● 방영일 : 2010. 9. 6
배우로 일하던 주디 린이라는 인물이 침대에서 살해된 채 발견된다. 머리에 심각한 부상을 당한 그녀는 사망한지 최소 36시간 이상 지난 상태지만 베개로 질식사한 것이 사망 원인이다. 손톱도 손질하고 화장도 한 상태인 주디는 데이트 중에 살해당한 것으로 보인다. 브렌다는 테일러 반장이 시장과의 면접을 준비해야 한다고 염려하지만 면접을 다음으로 미루고 사건 현장에 남아 있으려 한다. 현장을 발견한 동료는 주디가 리허설에 나오지 않아 찾으러 왔다고 하며 주택관리인은 감시 카메라를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남은 여자'라는 블로그의 주인공이었던 주디는 블로그에  동영상으로 그녀의 행적을 남겨놓았다.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6 Episode 10
● 제목 : Executive Order
● 방영일 : 2010. 9. 13
911은 신고를 받고 출동해 엘리시안 공원에서 부랑자를 발견한다. 그는 자신이 어디에 있는 지 모르지만 정신은 명료하다. 진료를 받아야하는 그는 경찰의 사이렌 소리를 듣고 갑자기 발작을 일으킨다. 그는 총을 꺼내들고 구조대원들을 사살한 후 자신의 흔적을 지운 다음 차를 몰고 사라진다. LAPD는 총탄을 분석하고 챙 경위는 구조대원들의 기록을 찾아낸다. 시신은 911에서 미리 수거해 현장이 훼손됐고 브렌다는 그들에게서 다시 시신을 수습한다. 피해자 안나는 검시관의 오랜 친구로 밝혀진다. 가해 용의자는 케빈 메이슨으로 예전에 911에 지원했지만 낙방했다. 그는 FBI에서도 쫓고 있는 선불폰을 사용한 것으로 밝혀진다.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6 Episode 11
● 제목 : Old Money
● 방영일 : 2010. 11. 29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6 Episode 12
● 제목 :
● 방영일 :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6 Episode 13
● 제목 :
● 방영일 :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6 Episode 14
● 제목 :
● 방영일 :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6 Episode 15
● 제목 :
● 방영일 :

 
    N E W S




 
    U S E F U L L I N K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