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main image
방송국별 목록 (65)
HBO (6)
ABC (9)
CBS (7)
TNT (3)
NBC (8)
FOX (4)
SHOWTIME (5)
The CW (8)
ETC (6)
USAnetworks (8)
Syfy (1)
자료 모음 (0)
Visitors up to today!
Today hit, Yesterday hit
daisy rss
tistory 티스토리 가입하기!
2009. 9. 19. 13:03

Gossip Girl

 
    S t o r y l i n e 
"You know you love me. XOXO"
화려한 볼거리와 꼬이는 삼각관계들로 1시즌을 장식했던 가십걸. 뉴욕 부유한 가문의 블레어 월도프와 세레나 반 더 우드슨, 척 베스, 네이트 아치볼트의 연애는 어느 정도 자리를 잡았다. 뉴욕 서민들이 사는 브룩클린 베드포드 댄 험프리는 세리나와 헤어졌었고, 제니 험프리는 상류층 사회의 퀸 싸움에서 패배했다. 댄의 아버지 조차 릴리 반 더 우드슨과의 관계에서 패배의 쓴 잔을 마신 상태. 그 이후 다시 시작되는 가벼운 연애 관계의 두번째 스토리.
2시즌 초반에서는 뉴욕 부유층들이 휴가를 즐기는 햄프턴 롱아일랜드 비치에서 백색 파티가 벌어지고 비키니 조차 하얀색으로 차려입은 젊은 남녀들이 파티를 즐긴다. 댄과 세레나는 여전히 밀고 당기는 관계를 이어갈 것같고, 네이트는 청소년의 방황기. 블레어는 척과의 관계 덕분에 더욱더 사나운 여왕이 되었다. 여름방학 초기의 잘못으로 척은 블레어를 놓칠 것같은 상황에 처하고 블레어는 꽤 괜찮은 남자를 휴양지에 데려온다.
Gossip Girl 각 에피소드의 제목은 유명 영화나 문학작품에서 따온 경우가 많다. 실제 그 작품과 내용을 연결시켜 구성하는 에피소드도 종종 있다.
 
    S u m m a r y
▶ 장르 : 로맨스 / 드라마
▶ 구분 : TV-Series
▶ 첫방영일 : 2008. 9. 1
▶ 분량 :  2시즌 25개 에피소드
▶ 방송국 : The CW
▶ 공식 홈페이지 : http://www.cwtv.com/shows/gossip-girl
▶ 제작자 : Stephanie Savage, Josh Schwartz

    C A S T

세리나 반 더 우드슨(Serena van der Woodsen)  :
Blake Lively(블레이크 라이블리) - 반 더 우드슨 가의 손녀로 과거 콘스탄스 사립 고등학교의 잇걸로 잘 나가던 여왕이었다. 좋은 가문에 넘치는 재력, 뛰어난 미모로 모델활동까지 하던 세리나는 어느 날 갑자기 친구들과 연락을 끊고 기숙학교로 떠나버린다. 한참 후에 나타난 세리나는 예전과는 조금 다른 행동을 보이며 학교에 적응해 나간다. 블레어, 네이트, 댄에게 숨기는 비밀이 있지만 1-2시즌 사이에 모두 드러난다.

▶ 블레어 월도프(Blair Waldorf) :
Leighton Meester(레이튼 미스터) - 세계적인 패션 디자이너인 엄마와 어머니를 버리고 프랑스로 가버린 아빠, 넘치는 재력의 월도프 가문의 외동딸. 검은 머리의 미인으로 세리나와 늘 비교당하는 편이지만 오드리 햅번의 캐릭터를 좋아한다. 네이트와 결혼하기 위해 어릴 때부터 노력했지만 어쩐지 세리나가 수상하다. 세리나, 블레어, 척, 네이트는 어린 시절부터 친하게 지낸 친구. 영악한 이 아가씨는 학교의 여왕으로 늘 패거리를 거느리고 있다.

▶ 댄 험프리(Dan Humphrey) :
Penn Badgley(펜 바그들리) - 브룩클린에 사는 댄은 업퍼 이스트 사이드의 사립학교를 다니고 있지만 재력좋은 학교 친구들은 그를 잘 기억하지 못한다. 재능이 뛰어나 아이비리그의 좋은 대학으로 진학할 수 있을 것도 같지만 잘 풀리지 않기도 한다. 중학생 때부터 세리나를 좋아했고 기회를 사귈 수 있는 기회도 잡지만 자라온 환경이 너무 다른 세리나와 사사건건 충돌한다. 그녀의 감당하기 힘든 친구들도 늘 골칫거리.

▶ 네이트 아치볼트(Nathaniel "Nate" Archibald) :
Chace Crawford(체이스 크로포드) - 우유부단한 귀족에 미남자인 이 청년은 블레어와 약혼한 사이인데다 월도프 집안의 재력에 도움을 받기도 하지만 자존심이 대단하다. 한때 세리나에게 마음이 흔들리기도 했었지만 블레어에게 미안해 떠나지 못한다. 사랑하는 사람을 잡지도 못하고 늘 마음이 흔들리는 네이트. 마찬가지로 심약한 아버지와 체면을 중시하는 어머니 때문에 마음고생을 하는 캐릭터. 2시즌에서는 제대로 망가진다.

▶ 척 베스(Charles "Chuck" Bass) :
Ed Westwick(에드 웨스트윅) - 망나니 척 베스란 이름이 딱 어울리는 이 청년은 항상 검은 리무진을 끌고 다니며 갖은 거만을 떤다. 나쁜 짓이란 나쁜 짓은 안해본 게 없고 수없이 많은 여자를 사귀어 본 경력자라 그의 여자들 리스트까지 있을 정도이다. 갖은 음모의 중심엔 척이 있다. 사업수단이 좋은 아버지 아래서 홀로 외롭게 자란 척이지만 친구들과의 우정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기특한 구석도 있는 캐릭터.

▶ 제니 험프리(Jenny Humphrey) :
Taylor Momsen(테일러 맘슨) - 댄의 여동생으로 역시 브룩클린 출신이지만 업퍼 이스트 사이드 고등학교에 진학했다. 패션에 재능이 있어 한번 본 유명 메이커 드레스는 똑같이 만들어낼 수 있는 재봉 재주도 있다. 똑똑하고 야무져서 위기의 순간에도 잘 대처하는 소녀이지만 상류사회에 대한 동경은 포기하지 못한다. 세리나와 그 친구들과 친하게 지내며 이익을 찾아먹는 이 영리한 소녀는 블레어 패거리를 쫓아다니게 된다.

▶ 릴리 반 더 우드슨(Lillian "Lily" van der Woodsen) :
Kelly Rutherford(캘리 러더포드) - 세리나와 에릭의 어머니이다. 초반에는 세리나가 이해 못할 행동을 하기도 하고 에릭에게 가혹해 보이기도 하지만 알고 보면 숨긴 사정이 있다. 척의 아버지와 사귀는 중이지만 과거에 사귀었던 루퍼스를 잊지 못하고 있기도 하다. 귀족집안의 딸이 서민을 사귈 경우 어떻게 되는지 세리나의 미래를 볼 수 있을 그런 캐릭터이기도 하다. 1시즌에 이어 2시즌에서도 마음이 흔들린다.

▶ 루퍼스 험프리(Rufus Humphrey) :
Matthew Settle(매튜 세틀) - 왕년에 잘 나가던 락스타였지만 지금은 종종 공연만 하고 있다. 기억하는 사람도 드문 그는 아들과 딸을 키우며 갤러리를 운영하고 브룩클린에 살고 있다. 2시즌엔 베드포드 갤러리가 모습을 바꿔 선보인다. 댄과 제니의 엄마는 루퍼스가 아직도 릴리를 잊지 못한다고 생각하고 화를 내기도 했다. 1시즌 초반에는 댄과 제니의 엄마와 별거한 상태로 이야기를 시작한다.

▶ 바네사 아브람스(Vanessa Abrams) :
Jessica Szohr(제시카 스자르) - 예전 댄의 이웃으로 언니와 함께 살던 생활력 좋은 여자친구. 창문을 타고 댄의 집으로 넘어오던 시절부터 댄의 연인이었지만 지금은 좋은 친구로 모든 이야기를 다 털어놓을 수 있는 사이다. 세리나와 댄의 사이에 끼어드는가 싶었지만 댄의 마음을 존중하고 세리나의 진짜 친구가 되어준다. 2시즌부터는 고정 배역이 되는 캐릭터.
 
    P R O M O P I C T U R E S 
01234567

    E P I S O D E L I S T   
Season 2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2 Episode 1
● 제목 : Summer, Kind of Wonderful
● 방영일 : 2008. 9. 1
햄프턴으로 휴가를 즐기러 온 세레나와 프랑스에서 지내다 백색 파티에 참석하러 온 블레어. 댄과 헤어진 세레나는 외로운 여름 휴가를 즐기고 있고, 척은 여전히 복잡한 사생활을 즐기고 있다. 블레어는 새로 데려온 남자를 통해 척의 질투를 유발시키려 한다. 세레나와 사귀는 걸로 위장한 네이트는 복잡한 사생활에 빠져 정신이 없고 제니는 인턴쉽 생활 때문에 방학 내내 즐기지 못한다. 백색파티에 참석한 연인들은 서로 눈치 보기에 바쁘고 여러 여자를 사귀려 시도하던 댄은 세레나를 만나러 백색파티에 참석하게 되는데..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2 Episode 2
● 제목 : Never Been Marcused
● 방영일 : 2008. 9. 8
새로 사귀게 된 남자의 정체가 영국 귀족이나 남작이란 사실을 알게 된 블레어는 그와 일단 사귀기로 하고, 척은 그 남자, 마커스를 제거할 준비를 위하 친하게 지낸다. 네이트와 척, 블레어와 마커스가 리무진으로 뉴욕에 돌아갈 동안 댄과 세레나는 버스를 타고 뉴욕으로 돌아오며 다시 사귀는 일에 대해 곰곰히 생각해보게 된다. 블레어는 영국 귀족을 위한 화려한 파티를 계획하고, 친구들을 불러모은다. 한편 아버지 때문에 형편이 어려워진 네이트는 고민을 상담할 사람을 찾아헤매고 순회공연에서 돌아온 댄의 아버지는 바네사가 새로 꾸며준 베드포드 갤러리를 보고 기뻐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2 Episode 3
● 제목 : The Dark Night
● 방영일 : 2008. 9. 15
댄과 세리나는 언제 사귀는 걸 공개할 것인지를 두고 고민하지만 가십걸의 둘의 데이트 사실이 알려진다. 제니는 인턴 생활을 위해 지독한 고생을 하고 있고, 척은 블레어를 잊지 못해 갖은 수단을 다 쓰지만 여의치 않다. 바네사와 사귀고 싶어하는 네이트는 캐서린을 피해 연락을 해보지만 네이트를 휘어잡고 싶어하는 캐서린은 블레어를 이용해 방해한다. 세리나와 댄이 함께 파티 참석을 하며 고민하는 사이 개학 축하 파티를 준비하는 블레어는 모종의 음모를 꾸민다. 파티 도중 뉴욕 전체가 정전이 되버린다.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2 Episode 4
● 제목 : The Ex-Files
● 방영일 : 2008. 9. 22
다시 헤어진 댄과 세리나는 학교에서 마주칠 것을 두려워해 서로 숨어 다니고 여왕 블레어와 그 일당들은 새로운 패거리를 인터뷰한다. 지난 학기의 여왕 후보였던 제니는 학교 생활을 걱정한다. 댄은 새로 전학온 아만다라는 여학생과 친해지지만 블레어와 그 친구들은 그 모습을 보고 못마땅해 한다. 한편 바네사는 찾아온 네이트를 매정하게 보내 버리고 루퍼스 험프리의 갤러리에서 공작부인과 만나게 된다. 한편 척은 가십걸에 아만다와 댄의 사진을 보내 블레어 패거리를 자극한다.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2 Episode 5
● 제목 : The Serena Also Rises
● 방영일 : 2008. 9. 29
댄과 제니는 여전히 학교에서 왕따 신세다. 뉴욕의 패션위크가 다가오자 블레어는 엄마인 엘레노어 월더프의 패션쇼 좌석표를 배치하는 일에 바쁘다. 뉴욕 유명인사들로 채워진 좌석표 뒷줄을 블레어의 친구들로 채워 패거리들의 환심을 사려던 블레어는 세레나가 퍼피와 친구가 됐다는 기사에 친구들이 더 환호하는 모습을 보고 기분이 나빠진다. 패션쇼의 참석자가 그리 탐탁치 않았던 엘레노어는 제니의 도움으로 좌석표를 재배치하고 그걸 알게 된 블레어는 제니가 학교를 결석한단 사실을 루퍼스 험프리에게 알린다. 자신의 소설이 구태의연하단 지적을 받은 댄은 척을 찾아가 다른 삶을 경험해보고 싶다고 이야기하고 블레어로 인해 기분이 상한 척은 댄을 클럽으로 데려간다.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2 Episode 6
● 제목 : New Haven Can Wait
● 방영일 : 2008. 10. 13
블레어는 'My Fair Lady'의 꿈을 꾸고 일어난다. 패션쇼 이후 서로 말을 하지 않은 상태로 지내던 세리나와 블레어. 예일대 진학을 희망하는 블레어는 브라운대 진학을 희망하는 세리나에게 심한 말을 하게 된다. 고등학교의 사절단은 아이비리그 학교를 견학하기 위해 떠나기 시작한다. 초청장을 이미 받았던 세리나는 블레어를 괴롭힐 심산으로 예일대를 방문하기로 하고 학장에게 좋은 인상을 얻어낸다. 안달이 난 블레어는 학장이 연 파티에 초대받기 위해 최선을 다해 보지만 여의치 않다. 댄은 추천서가 모자라 또다른 추천서를 받기 위해 학내를 뛰어다니고 네이트는 길에서 만난 여학생을 쫓아간다. 한편 척 베스는 자신을 찾아올 학내 서클을 기다리며 예일대를 서성거린다. 제니는 학교에 계속 다니게 하고 싶어하는 루퍼스를 설득하기 위해 엘레노어의 작업실로 아버지를 데려간다.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2 Episode 7
● 제목 : Chuck In Real Life
● 방영일 : 2008. 10. 20
네이트와 친해진 댄은 그와 함께 축구부를 돌아다니고 세리나와 에릭, 척에게 릴리와 바트는 평일 외출을 금지하고 일주일에 한번 가족 식사를 해야한다고 이야기한다. 자신들을 단속하려는 바트에게 세리나는 반발하고 새 아버지에 맞춰 자신들을 구속하려는 릴리에게 화낸다. 에릭에게 설득당한 세리나는 우선 따르기로 한다. 콘스탄트까지 찾아온 바네사는 뉴욕의 역사적 건물을 지키기 위해 블레어를 협박하고 블레어는 바네사를 떼어낸다는 구실로 척에게 바네사를 유혹하라며 내기를 제안한다. 네이트의 집을 찾아간 댄은 생각 보다 훨씬 어려운 삶을 사는 네이트에 대해 알게 되고 왜 척과 함께 지내지 않는지 궁금해하며 자신의 집으로 초대한다. 세리나는 척을 통해 바스가 파티를 열고 자신들을 모종의 계약에 유리하도록 모두 가족적인 모습을 연출하고 싶어한다는 걸 알고 반항하기 시작한다.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2 Episode 8
● 제목 : Pret-a-Poor-J
● 방영일 : 2008. 10. 27
네이트와 함께 살기 시작한 댄, 루퍼스, 제니. 엘레노어와 일하는 제니는 나날이 바빠지고 스타일 역시 화려해진다. 새로운 모델 친구 아그네스를 사귀게 된 그녀는 엘레노어가 회의에 참석시키지도 않고 내일까지 자신의 디자인을 빌려 달라 말하자 의욕을 상실한다. 세레나는 루퍼스의 베드포드 갤러리에서 전시하는 아론 로즈를 만나게 되고 댄과는 친구처럼 지내기고 한다. 척과 사랑을 두고 또다른 게임을 진행하기로 한 블레어는 안절부절하지 못하고 댄의 조언을 받아들이지만 척은 만만치 않다. 아론은 세레나에게 데이트 신청하고 댄을 생각해 거절한 세리나. 제니는 엘레노어 월더프와 갈등을 벌이고 모델 아그네스와 친하게 지내지만 네이트가 아그네스의 친구들을 두고 의혹의 눈초리를 거두지 않는다.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2 Episode 9
● 제목 : There Might be Blood
● 방영일 : 2008. 11. 3
제니는 네이트와의 키스 이후 게릴라 패션쇼 준비를 위해 바쁘고 네이트와는 되도록 마주치지 않는다. 예일대 입학을 하고 싶었던 블레어를 도와 세리나는 학장과 친한 유명인사에게 블레어를 데려가고 블레어는 얼덜결에 그집 딸, 엠마를 돌보는 일을 맡게 된다. 세리나는 8살 때 친하게 지내던 아론과 다시 마주치지만 아론의 다른 여자친구 때문에 돌아선다. 댄은 제니가 엘레노어의 샵을 그만둔 사실을 알게 되고 제니는 패션쇼만 끝나면 아버지에게 이야기하겠다고 이야기한다. 블레어는 어리게만 보였던 엠마가 영화를 보는 대신 순결 딱지를 떼러 가겠다고 이야기하자 기겁을 하고 따라나선다. 간신히 세리나에게 엠마를 끌고 온 블레어는 몇가지 다른 말로 엠마를 구슬린다.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2 Episode 10
● 제목 : Bonfire of the Vanity
● 방영일 : 2008. 11. 10
디자이너가 되겠다며 아그네스의 집으로 가출한 제니를 걱정하는 댄과 루퍼스. 루퍼스는 아그네스의 엄마가 연락을 주겠다고 했다며 일단 안심하라고 이야기한다. 샤피로 선생과 연락하던 댄은 척과 척의 어머니 이야기를 선생님이 마음에 들어하고 예일대 추천서를 써주겠다고 이야기했다고 말한다. 루퍼스는 여전히 남을 이용하는 걸 탐탁치 않게 여긴다. 세리나와 친구들을 불러 18세 생일 파티를 준비하는 블레어를 두고 세리나는 아론의 문자를 받고 만나러 나간다. 아그네스와 브랜드를 만들려는 제니는 투자자를 만나지만 의견충돌 때문에 계속 어그러진다. 블레노어와 엘레노어 월더프는 새 남자친구 사이러스를 맞을 준비로 바쁘고 신경이 예민해진다. 예상외로 상당히 키가 작고 대머리인 사이러스에 실망하는 블레어.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2 Episode 11
● 제목 : The Magnificent Archibalds
● 방영일 : 2009. 11. 17
추수감사절을 맞아 블레어는 아빠에게 줄 파이를 구으려 하고 세리나는 애론을 만나려 시간을 많이 내지 못한다고 한다. 댄은 제니를 찾아보려 세리나에게 말을 걸고 세리나는 에릭과 이번주 내내 함께 있는 것 같다고 이야기해준다. 부권환수 조치를 취하려는 제니에게 담당자는 부모의 방임을 증명할 수 있는 조사를 하려면 서명을 해야한다고 하고 제니는 에릭과 돌아간다. 바네사와 댄은 추수감사절을 같이 보내자고 하지만 바네사는 제니를 보고 싶지 않다고 한다. 제니에게 연락이 안되는 루퍼스는 경찰에 신고하려 하고 댄은 에릭과 함께 지낸다며 알려준다. 여행에서 돌아온 릴리는 제니가 함께 있냐고 묻고 제니의 짐을 본 릴리는 다시 전화하겠다고 한다. 다른 사람의 도움으로 집을 빌린 네이트 가족은 집으로 돌아가 도피중인 아버지를 만난다. 네이트의 아버지 캡틴은 모두 함께 살자고 이야기하고 엄마도 가고 싶어하지만 네이트는 망설인다. 릴리와 루퍼스는 제니의 일로 만나지만 릴리는 당장 만나려는 루퍼스를 말린다. 루퍼스는 추수감사절이니 가족과 같이 있어야한다고 말한다.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2 Episode 12
● 제목 : It's A Wonderful Lie
● 방영일 : 2008. 12. 1
블레어는 고등학교 졸업반을 위한 눈송이 무도회의 파트너 선정을 위해 열을 올리고 사교면을 장식할 사진이 찍힌다며 난리치지만 세리나는 바쁘다고 관심이 없다. 척은 블레어에게 다가와 블레어에게 파트너 신청한 남자들을 골라 준다. 아론과 함께 갈 수 없지만 세리나는 파티에 참석하려 하고 댄 역시 가기로 한다. 댄과 함께 아론의 새 전시회 갤러리에 가기로 한 세리나, 아론은 전 여친 렉시와 함께 있다. 제니는 마음이 바빠 레코드 정리 등 집청소를 하며 시간을 보내고 바네사를 부른다. 바네사는 네이트와 데이트한다는 사실을 숨긴다. 블레어 걸의 하나인 페넬로페는 제니를 찾아와 자신 만의 드레스를 주문한다. 학부모로서 눈송이 무도회를 돕는 릴리는 같이 일하는 루퍼스를 만나 바트의 일을 상의한다. 바트는 릴리를 찾아와 이야기를 하자고 한다. 아론은 전 여친과 함께 세리나를 찍은 사진을 보고 네이트는 바네사에게 무도회에 같이 가고 싶어 한다.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2 Episode 13
● 제목 : O Brother, Where Bart Thou?
● 방영일 : 2008. 12. 8
바트와 헤어지기로 하고 루퍼스와  파티를 즐기던 릴리. 바트는 파티장으로 오는 도중 사고를 당해서 사망한다. 아이들을 챙기기 위해 릴리의 엄마가 찾아오고 척은 호텔에서 룸서비스를 부르고 술만 마신다. 릴리는 뭔가 들뜬 상태로 루퍼스를 만나러 산책을 나간다. 릴리는 자신을 보러 오다 바트가 죽었단 생각에 충격과 죄책감 때문에 어쩔 줄 몰라 한다. 릴리는 바트가 마지막으로 남긴 음성메시지를 감히 듣지 못하고 루퍼스는 언제까지나 기다리겠다 이야기한다. 릴리의 엄마는 딸을 찾으러갔다가 루퍼스를 본다. 척은 호텔에서 블레어의 전화 조차 받지 않고 배스가 마지막으로 한 일이 무엇인지 알아내려 한다. 릴리는 바트가 남긴 마지막 메시지를 듣고 충격을 받고 지워버린다. 제니, 댄과 애런은 교회에서 세리나와 그 가족들을 기다린다. 네이트와 블레어는 술에 취한 척을 정신차리게 하려고 산책을 시킨다.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2 Episode 14
● 제목 : In The Realm of the Basses
● 방영일 : 2009. 1. 5
루퍼스와 릴리의 비밀이 폭로된 가운데 세리나는 부에노스아이레스에서 아론과 시간을 지내고 댄은 쓸쓸이 새해를 맞는다. 제니는 학교로 돌아가기로 하고 블레어는 고급 사교클럽인 콜로니 클럽의 멤버가 되기로 한다. 척은 사라지고 척의 삼촌 잭이 회사를 맡아 운영한다. 루퍼스는 아이들 모르게 누군가를 찾아헤매기 시작하고 블레어는 잭 배스에게 척을 찾았단 연락을 받는다. 학교에 돌아간 제니에게 에릭은 예전 여자애들과 어울리지 말라 충고한다. 잭은 방콕에 있던 척을 찾아 집으로 데려왔지만 그는 인사불성으로 약에 취한 채 정신이 나간 상태였다. 루퍼스는 입양된 릴리와 자신의 아이를 찾으려 여러 입양기관에 연락을 넣는다. 돌아온 세리나는 뉴욕을 떠난 지 3시간 만에 아론과 헤어졌다며 댄을 찾아온다. 댄과 세리나는 아직도 서로가 같은 감정인지 확인한다.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2 Episode 15
● 제목 : Gone with the Will
● 방영일 : 2009. 1. 12
잭과 블레어 사이엔 묘한 기류가 흐르고 척과 친구들, 그리고 모든 가족들이 모인 가운데 유서가 공개된다. 척은 유산을 물려받았고 법적 보호자로 잭이 선정된다. 바트는 척의 예상과는 달리 척에게 기업을 부탁한단 편지를 남긴다. 에릭은 단둘이 있고 싶어하는 남자친구 조나단을 만나는 자리에 항상 제니가 나타난다며 두털거린다. 세리나는 자신을 고의적으로 피하는 댄을 찾아가 릴리와 루퍼스가 아무 사이가 아니랬다며 댄을 안심시키려 하지만 댄은 다른 문제로 걱정에 빠진다. 루퍼스에게 전화한 댄은 더 이상 거짓말하기 싫다고 이야기하고 그 말을 들은 페넬로페와 친구들은 세리나에게 거짓말을 말해줘야한다며 가십걸에 댄이 바람을 피운다는 글을 보낸다. 아버지가 자신을 믿지 못했다며 비관하는 척에게 블레어는 용기를 주며 격려한다. 기업을 물려받겠다는 척에게 잭은 18세 이후에 사업을 받으라며 만류하지만 척은 경영 일선에 뛰어들기로 한다.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2 Episode 16
● 제목 : You've Got Yale
● 방영일 : 2009. 1. 19
예일대 합격자 발표를 앞둔 블레어에게 아빠와 그 연인이 찾아와 예일을 상징하는 식탁을 차려주고 예일대 상징인 개를 설명하며 행운을 빈다. 댄과 세리나 역시 예일 입학을 위한 준비로 바쁘다. 루퍼스 역시 세리나의 집에서 데이트에 열중하고 두 커플은 서로 오페라를 가기로 하고 경쟁적으로 데이트를 즐긴다. 척은 회사를 독단적으로 경영하는 잭에 대항할 방법을 찾고 결국 릴리에게 도움을 청한다. 댄과 세리나는 예일 합격통보를 받지만 세리나는 자신을 대기자라 속인다. 친구들과 합격 여부를 알아보던 블레어는 대기자 명단에 들어간다. 화가 난 블레어는 한 명이 탈락하면 자신이 들어갈 수 있단 생각에 합격자를 찾아헤매고 세리나는 자신의 기사를 공개하겠단 예일대의 연락을 받고 댄과 학교를 다니고 싶단 생각에 고민한다.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2 Episode 17
● 제목 : Carnal Knowledge
● 방영일 : 2009. 2. 2
칼로 인해 호수가를 청소하는 사회봉사 징계를 받은 블레어는 도로타를 대신 청소에 앞세우며 보복을 꿈꾸고 세리나는 연락이 되지 않는 댄 때문에 속상해 하지만 레이첼 칼에게 호의적이다. 댄과 칼은 자주 만나며 친하게 지낸다. 척은 잠에서 깨어 어제밤 있었던 일을 되짚어 보고 매력적인 여자를 만난 걸 기억하지만 선명치 않아 헤매고 자신이 1류 젠틀맨 클럽이란 곳을 다녀온 걸 알게 된다. 콘스탄스 학원의 역사까지 들먹이며 블레어는 칼에게 복수하려 하지만 아이들은 동조하지 않는다. 그러나 핸드폰을 학교에서 사용금지한다며 특별 규칙을 내리자 아이들은 반발하며 동조하게 되고 가십걸 금단증세를 보이던 블레어의 친구들은 도로타를 몰래 불러 핸드폰을 받고 레이첼의 과거를 캐기 시작한다. 척은 네이트와 바네사를 불러 어제밤 클럽을 탐사하고 블레어와 친구들은 레이첼의 과거가 너무 깨끗해 뒷조사할 보람을 느끼지 못한다. 블레어는 댄과 레이첼을 보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생각해 낸다.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2 Episode 18
● 제목 : The Age of Dissonance
● 방영일 : 2009. 3. 16
졸업생 전원이 참여해야하는 '순수의 시대' 공연에 세리나는 주연 메이를 맡고 블레어는 올렌스카 백작부인 역을 맡는다. 다들 공연준비에 여념이 없을 때 유키 넬리는 예일에 조기입학되었단 연락을 받는다. 댄은 학교에 다시 복귀하게 되었지만 아이들에게 비난받는 레이첼을 보고 당황스러워한다. 척은 아버지가 멤버였던 젠틀맨 클럽의 정체를 파헤치려 하고 자신이 만났던 카터 베이즌과 함께 있는 엘을 식당에서 만난다. 댄은 레이첼을 만나자는 쪽지를 보내고 제니가 전해준다. 블레어는 교장선생님을 만나 어떻게 된 일인지 확인해보지만 익명의 밀고로 조기입학이 취소된 상황은 바꿀 수 없다. 공연 중인 댄을 보러온 루퍼스는 레이첼이 댄에게 만나고 싶다고 적은 쪽지와 열쇠를 보게 된다. 넬리에게 항의하러간 블레어는 가십걸의 문자를 받게 되고 자신이 사귀던 영국귀족 마커스의 추문을 읽게 된다. 블레어는 바네사를 의심하고 따지러간다. 척은 자신을 도와달라며 찾아온 엘을 만나게 된다.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2 Episode 19
● 제목 : The Grandfather
● 방영일 : 2009. 3. 23
네이트의 사촌 트립은 반더빌트가의 기념모임인 가족 모임에 꼭 나오라 그를 찾아오고 네이트는 가족이 힘들 때 도와주지 않은 사람들은 만나고 싶지 않다고 말한다. 세리나의 전화를 가져간 척은 세리나를 찾아가 블레어가 연락이 안되니 무슨 일이 있는 거 같다고 말한다. 세리나는 블레어가 예일에 떨어졌다고 하고 척은 블레어에게 가려 한다. 릴리와 상의 중이던 벡스는 자신이 루퍼스와 예전에 사귀던 사이란 점을 공개한다. 댄과 바네사는 네이트가 가족과 화해해야한다고 말하고 네이트는 아무 도움을 주지 않은 반더빌트가의 할아버지가 사과하시기 전엔 가지 않겠다고 버틴다. 루퍼스를 찾아간 릴리는 자신과 알던 사람들 중 사귀었던 사람들 명단을 가져오라 재촉하고 네이트와 바네사 댄은 반더빌트가의 가족모임에 참석한다. 때마침 네이트의 할아버지가 헬기를 타고 그 장소에 나타나고 그는 할아버지가 자신을 부르지 않았단 사실에 집으로 돌아가려 한다.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2 Episode 20
● 제목 : Remains of the J
● 방영일 : 2009. 3. 30
아침에 집을 나선 블레어는 세리나의 전화를 받고 집에 있는 척 하지만 밖을 방황 중이다. 루퍼스, 댄, 제니는 릴리의 집에서 밥을 먹기로 하고 바네사는 일주일 동안 네이트의 연락을 받지 못하다가 이메일을 받고 네이트의 집으로 간다. 세리나는 친구 파피를 길에서 만나고 안부를 묻는다. 세리나는 제니의 16살 생일을 축하해주려 몰래 파티를 기획하고 파피를 그 파티에 초대한다. 화려한 호텔 파티를 좋아하리라 생각했던 제니는 가족끼리의 작은 파티를 원한다며 거절한다. 댄은 자신의 학자금 대출이 거절되었단 연락을 받는다. 에릭은 페넬로페의 파티가 있고 친구가 없어진 제니가 파티가 썰렁해질까봐 파티를 거절한 것이라 짐작한다. 바네사는 블레어와 다정하게 인사하는 네이트를 보고 뒤이어 나타난 척은 매일 아침 네이트 집에서 블레어가 나온다고 이야기해준다.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2 Episode 21
● 제목 : Seder Anything
● 방영일 : 2009. 4. 20
원서를 내지 않아 예일대 뿐만 아니라 다른 대학에 가지 못하게 된 블레어는 악몽을 꾸고 네이트의 사촌 트립의 결혼식에 참석하기로 한다. 사이러스는 유월절 준비로 바쁘다. 네이트와 다시 열애 중인 블레어는 트립의 악혼녀모린의 사회활동에 동참하기로 한다. 스페인에서 돌아온 세리나는 여행이 즐거웠다고 이야기하지만 여전히 방탕한 생활을 즐기고 있던 척은 같이 가기로 한 파피를 뉴욕에서 봤다고 이야기한다. 모린과 트립의 결혼 리허셜에 참석한 블레어는 위트니 청년위원회 가입이 승인되지 않았고 결혼 들러리도 바뀌었다고 전해준다. 댄과 험프리는 여전히 예일대 등록금 문제로 고민한다. 반더빌트가의 네이트 할아버지는 네이트가 콜롬비아대에 가려 한다는 점을 지적하고 블레어의 희망을 들어줄테니 예일대에 가도록 격려해달라 부탁한다.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2 Episode 22
● 제목 : Southern Gentlemen Prefer Blondes
● 방영일 : 2009. 4. 27
블레어는 뉴욕대학에 네이트는 콜럼비아대에 진학하기로 해 두 사람 모두 뉴욕에 남게 됐지만 블레어는 가장 빠른 교통 수단인 지하철을 끔직해한다. 갤러리를 3배 가격에 산 루퍼스는 아이들에게 선물을 사주러 간다. 게브리얼과 사귀는 세리나는 그가 사업 때문에 바빠 항상 데이트 도중 사라진다고 이야기하고 블레어는 결혼까지 한 애인이 사라지는 건 이유가 있다며 뒤따라가보자 이야기한다. 네이트는 대학이 너무 떨어져 있어서 블레어와 사귀는게 힘들다고 이야기한다. 가브리엘은 루퍼스 릴리와 함께 한 자리에서 또다시 바쁘다며 사라진다. 세리나의 부탁에도 사라진 게브리엘을 뒤쫓기 위해 블레어는 뒤를 쫓기로 한다.블레어와 척은 퍼피와 만나는 게브리엘을 목격한다. 네이트에게 세리나의 이야길 전한 블레어, 척과 함께 있었단 말에 네이트는 긴장하지만 블레어는 대수롭지 않게 넘긴다.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2 Episode 23
● 제목 : The Wrath of Con
● 방영일 : 2009. 5. 4
블에어가 리무진을 타고 떠나고 척과 조지아나는 다시 맨하탄으로 돌아오지만 세리나는 투자자들의 돈을 들고 도망친 게브리얼 때문에 릴리에게 오지만 릴리는 자세한 말을 하지 듣지 못한 채 대학 축하를 기념해 증조할머니의 유품을 세리나에게 전해준다. 세리나는 블레어에게 도움을 요청하고 네이트는 블레어에게 동거하고 싶냐고 묻지만 블레어는 대답하지 않는다. 루퍼스는 브런치를 먹으며 릴리에게 청혼하고 게브리얼에게 투자한 돈을 벌 생각에 기뻐한다. 블레어, 세리나, 네이트는 대책을 논의하고 조지아나를 데리고 온 척이 그들과 합류한다. 세리나는 거짓말로 임신한 것 같다고 다시 게브리엘에게 전화한다. 그때 들어온 댄은 루퍼스가 돈을 투자했다고 하고 조지아나가 그곳으로 들어와 모두 한 장소에 모이게 된다. 순식간에 그 장소는 혼란의 도가니가 되고 세리나에겐 게브리얼의 전화가 걸려온다.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2 Episode 24
● 제목 : Valley Girls
● 방영일 : 2009. 5. 11
릴리는 경찰서에 갖힌 세리나를 찾으러 가고 모든 걸 알게 된 루퍼스는 집으로 돌아와 자초지정을 말한다. 릴리는 과거에 자신도 비슷한 일로 경찰서에 갔던 일을 기억해낸다. 릴리는 자신의 의견을 존중하지 않음을 세리나에게 상기시키고 세리나는 자신의 할머니 씨씨를 불러 문제를 해결하려 한다. 릴리는  과거에 음반판매업을 하는 아버지 리처드를 찾아가 재적당하고 기숙학교에서 쫓겨났다고 말했던 일을 회상한다. 언니 캐롤이 가출하고 릴리를 제대로 키우고 싶었던  두 이혼한 부부는 릴리를 다시 기숙학교에 넣는다. 아빠와 같이 살고 싶었던 릴리는 학교를 나가고 싶었다고 애원한다. 리처드는 떠나고 릴리는 엄마를 따라가야하지만 돈 한푼없이 언니 캐롤을 찾아 뉴욕으로 간다. 씨씨가 루퍼스에게 아들의 존재를 알린 문제로 사이가 좋지 않은 가운데 세리나는 계속 경찰서에 있겠다고 이야기한다. 프롬을 준비하던 블레어는 어릴 때부터 꿈꾸던 드레스를 도로타가 가져오자 행복해한다.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2 Episode 25
● 제목 : The Goodbye Gossip Girl
● 방영일 : 2009. 5. 18
졸업식을 앞둔 세리나와 블레어, 세리나의 체포 사실이 가십걸에 알려진 후 그녀의 머그샷이 신문을 채우게 되고 세리나는 동요한다. 세리나는 고등학교를 졸업하면 가십걸에 더 이상 오를 일이 없음을 기뻐한다. 두 사람은 마지막으로 가십걸에 오른 날을 기념하며 리무진을 타고 고교 졸업파티로 출발한다. 바네사는 비디오를 들고 졸업파티에 참석하고 네이트는 블레어와 헤어졌을 알려준다. 블레어 패거리들은 제니에게 퀸을 해볼 거냐 묻고 블레어는 퀸은 자신이 지정한다고 이야기한다. 그들은 새로운 인물을 퀸 후보로 올리고 제니는 대처법을 궁리한다. 학사복을 입은 블레어는 척을 찾아가고 졸업을 축하한다고 한다. 루퍼스와 릴리는 잠정적으로 자신들의 헤어짐을 알린다. 졸업식 도중 가십걸은 다시 문자로 졸업을 못했음을 알리고 세리나는 친구들에게 가십걸의 공격을 막아야한다고 이야기한다.

 
    O S T 
● Episode 1 : Summer, Kind of Wonderful
  • Ca plane pour moi - Plastic Bertrand
  • Buzzin' - SHWAYZE
  • Google Me Baby - Teyana Taylor
  • Fell In Love Without You(Acoustic) - Motion City Soundtrack
  • Paparazzi - Lady Gaga
  • Crazy - Jem

● Episode 2 : Never Been Marcused
  • Boy In a Rock and Roll Band - The Pierces
  • Tell Me a Lie - The Fratellis
  • Cat Piano - Seabear
  • Creator - Santogold
  • New York, I Love You But You're Bringing Me Down - LCD Soundsystem
  • Move On - Wes Hutchinson

● Episode 3 : The Dark Night
  • Santogold - Lights Out
  • The 88 - It's a Lot
  • The Fashion - Like Knives
  • Manchester Orchestra - I Can Feel a Hot One
  • Ne-Yo - Closer

● Episode 4 : The Ex-Files
  • The Republic Tigers - Buildings and Mountains
  • Santogold - Shove It
  • Nappy Roots - Good Day
  • The Little Ones - Morning Tide
  • Chris Chavez - The Observer
  • Cloud Cult - Please Remain Calm
  • MGMT - Electric Feel

● Episode 5 : The Serena Also Rises
  • Conor Oberst - NYC Gone Gone
  • Phantom Planet - Raise the Dead
  • Lady GaGa - Poker Face
  • The Duke Spirit - This Ship Was Built to Last
  • The Republic Tigers - Made Concrete
  • Nous Non Plus - Fille Atomique

● Episode 6 : New Haven Can Wait
  • Friendly Fires - White Diamonds
  • Julie Andrews - The Rain In Spain
  • The Submarines - The Wake Up Song
  • The Duke Spirit - Wooden Heart
  • The Section Quartet - Time Is Running Out
  • Jamie Blake - "Dragstrip Girl"

● Episode 7 : Chuck In Real Life
  • Snow Patrol - Take Back the City
  • The Virgins - One Week of Danger
  • White Apple Tree - Snowflakes
  • The Black Keys - Psychotic Girl
  • Guillemots - Sea Out

● Episode 8 : Pret-a-Poor-J
  • Robyn - Crash & Burn Girl
  • Black Kids - Partie Traumatic
  • Princess Point One Five - With Light There Is Hope
  • Mad Staring Eyes - Walking In The Streets
  • Alain Whyte - Robot Talk
  • T.A.T.U. - How Soon Is Now
  • Turin Brakes - Dark On Fire

● Episode 9 : There Might be Blood
  • Love and Rockets - No New Tale to Tell
  • Death Ray - The Moment's Over
  • Alain Whyte - At the Club
  • Kinky - Somos Un Papel
  • Porterville - The Air is All Around You, Baby
  • The Henry Clay People - The Host's A Parasite
  • Thurston Moore and Jemina Pearl - Sheena is a Punk Rocker

● Episode 10 : Bonfire of the Vanity
  • Kings of Leon - Sex on Fire
  • Kings of Leon - Closer
  • Kings of Leon - Be Somebody
  • We Know, Plato! - Satellites
  • Youth Group - What Is A Life?
  • Cyndi Lauper - Echo

● Episode 11 : The Magnificent Archibalds
  • Mates of State - My Only Offer
  • Jenny Lewis - Bad Man's World
  • Sound of Arrows - Ice Cream (Shout Version)
  • Britney Spears - I'm a Slave 4 U
  • The Crash - Reasons to Sing

● Episode 12 : It's A Wonderful Lie
  • The Asteroids Galaxy Tour - The Sun Ain't Shining No More
  • Deerheart - Breakdown
  • The Metros - Sexual Riot
  • Alain Whyte - Steady
  • The Asteroids Galaxy Tour - I Had to Turn Out All
  • The Asteroids Galaxy Tour - Hero
  • The Asteroids Galaxy Tour - Lady Jesus

● Episode 13 : O Brother, Where Bart Thou?
  • Lincoln Hawk - Everytime (Bonus Track)
  • The National - Slow Show
  • Bloc Party - Signs
  • Xu Xu Fang - The Mourning Son
  • Xu Xu Fang - These Days
  • Bloc Party - Biko

● Episode 14 : In The Realm of the Basses
  • Shiny Toy Guns - Ricochet
  • White Lies - E.S.T.
  • Department of Eagles - No One Does It Like You
  • Unkle - Mayday
  • Soho Dolls - I'm Not Cool
  • Magic Bullets - Will Scarlet
  • The Temporary Thing - Who's Crying Over Who
  • The Little Ones - Like A Spoke On A Wheel

● Episode 15 : Gone with the Will
  • Franz Ferdinand - No You Girls
  • The Faint - Mirror Error

● Episode 16 : You've Got Yale
  • Greycoats - Watchman, What is Left Of The Night?
  • Dan Crey Trio - If You Could See Me Now
  • We Fell To Earth - The Double
  • Cold War Kids - Mexican Dogs
  • P.O.D. - If You Could See Me Now
  • Cold War Kids - Against Privacy

● Episode 17 : Carnal Knowledge
  • Kinky - Tonos Rosa
  • Kinky - Ejercicio #16
  • will.i.am - It's a New Day
  • Does It Offend You, Yeah? - With a Heavy Heart (I Regret to Inform You)
  • The Dandy Warhols - Mission Control
  • Jessica Lea Mayfield - Kiss Me Again
  • Brighton, MA - Bet You Never Thought

● Episode 18 : The Age of Dissonance
  • Razorlight - North London Trash
  • The New Monarchs - Kiss Me At the Gate
  • Siouxsie and The Banshees - Hong Kong Garden

● Episode 19 : The Grandfather
  • MGMT - Kids
  • Home Video - I Can Make You Feel It
  • One Silver Astronaut - Band-aid for a Fracture

● Episode 20 : Remains of the J
  • Lady GaGa - Money Honey
  • The Dears - Lights Off
  • The Handcuffs - Baby Boombox
  • Heartsrevolution - Dance Till Dawn

● Episode 21 : Seder Anything
  • Bjarte Engeset & Malmo Symphony Orchestra - Anitras Dans (Anitra's Dance)
  • Stellastarr - Graffiti Eyes
  • Gotan Project & Sarah Vaughan - Whatever Lola Wants
  • Yeah Yeah Yeahs - Runaway
  • Miss Eighty6 - Inside Outside
  • Dinah Washington - Is You Is or Is You Ain't My Baby?
  • Flo Rida - Right Round

● Episode 22 : Southern Gentlemen Prefer Blondes
  • Anya Marina - Waters of March
  • Coconut Records - Is This Sound Okay?
  • Xu Xu Fang - Your Way
  • Oum Kalthoum the Queen of Arabian Nights - Fakkaroonee Pt 14 End (Arabian Nights Gossip Girl Love Story)

● Episode 23 : The Wrath of Con
  • Say Hi - Oh Oh Oh Oh Oh Oh Oh Oh
  • Gotye - Heart's a Mess

● Episode 24 : Valley Girls
  • Fountains of Wayne - Prom Theme
  • The English Beat - Mirror In the Bathroom
  • Missing Persons - Destination Unknown
  • Huey Lewis and the News - I Want a New Drug
  • Billy Idol - Dancing With Myself
  • No Doubt - Stand And Deliver
  • New Order - Blue Monday
  • Men Without Hats - The Safety Dance
  • Depeche Mode - Just Can't Get Enough
  • Freur - Doot Doot

● Episode 25 : The Goodbye Gossip Girl
  • Shiny Toy Guns - Season of Love
  • Yeah Yeah Yeahs - Zero
  • Hotpipes - The Future Is Where We Belong
  • Say Hi - The Stars Just Blink for Us
  • The Handcuffs - I Just Wanna' Be Free, Man
  • Brighton, MA - Bet You Never Thought
  • Say Hi - November Was White, December Was Grey
  • Coconut Records - The Summer


 
    N E W S 
Gossip Girl, Season 2: Ep. 14 Review
‘Gossip Girl’ is Fashionable
http://www.hollywood.com/
http://www.foxnews.com/story/0,2933,428801,00.html
'Gossip Girl' Stars Leighton Meester,
http://www.usmagazine.com/


 
    U S E F U L L I N K S
http://www.gossipgirlinsider.com/
http://www.cwtv.com/thecw/ggmusic
http://seat42f.com/
http://tv.yahoo.com/gossip-girl/
http://www.aceshowbiz.com/news/detail/2009-01-07.html
● http://community.livejournal.com/gossipgirlstyle/162763.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