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main image
방송국별 목록 (65)
HBO (6)
ABC (9)
CBS (7)
TNT (3)
NBC (8)
FOX (4)
SHOWTIME (5)
The CW (8)
ETC (6)
USAnetworks (8)
Syfy (1)
자료 모음 (0)
Visitors up to today!
Today hit, Yesterday hit
daisy rss
tistory 티스토리 가입하기!
2009. 5. 14. 03:37
[TNT]

The Closer

 
    S T O R Y L I N E 
"자백 만으로 모든 유죄를 입증하는 여자"
4시즌을 맞은 인기 드라마 클로저의 여주인공 브렌다 리 존슨. LA 경찰청 특별수사국 국장인 그녀는 깐깐하고 고집도 쎈 불편한여자지만, 사건을 종결하는 능력은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40대의 싱글 여성으로 금발머리를 가진 그녀는 가녀린 체구와는 다르게자신이 맡은 사건 만은 악착같이 물고 늘어진다. 변호사, 경찰, FBI 곳곳에 자신의 적을 심어둘 정도로 타협이 없는 성격이지만목적을 위해 수단방법을 가리지 않는 쪽으론 정평이 난 여자. 또 수단은 악착같지만 사건 해결의 공평함이나 정의 구현에 있어서는 원칙적이고 합리적인 사람이다. 아무리 억울하다고 해도 편파적인 수사가 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한다. 여름 시즌 드라마 중 최고의인기를 구가하는 드라마. 여주인공 키이라 세즈윅은 에미상 수상자로도 이름이 높다. 헐리우드 풍경을 조금 볼 수 있는 드라마이기도 하다.
 
    S U M M A R Y
▶ 장르 : 범죄 / 수사 / 드라마
▶ 구분 : TV-Series
▶ 첫방영일 : 2008. 7. 14
▶ 분량 :  4시즌 15 에피소드
▶ 방송국 : TNT
▶ 공식 홈페이지 : http://www.tnt.tv/series/closer/
▶ 제작자 :

    C A S T 
▶ 브렌다 리 존슨 국장(Deputy Police Chief Brenda Leigh Johnson) :
Kyra Sedgwick(키이라 세즈윅) - LAPD에 부임한 국장으로 각종 특수 강력 사건을 해결한다. 증거가 불충분한 모든 사건을 자백과 심문으로 깔끔하게 끝장을 보는 여자. 남부지방인 조지아 지방 출신에 특수기관 근무경력, 단것과 설탕 중독증에 이혼 경력(고소당한 적도 있다)까지 있는 40세의 싱글 여성.

▶ 윌 포프 차장(Assistant Police Chief Will Pope) :

J.K. Simmons(J. K. 시몬스) - 브렌다를 LAPD로 픽업한 당사자이다. 위 아래의 눈치를 살피며 LA 경찰청을 다스리는 실무자이지만 깐깐한 브렌다와 말많은 윗사람들을 조율하기가 만만치 않다. 대개의 경우는 윗사람들에겐 좋게 말하고 브렌다는 강하게 다스리는 처세술을 쓴다. 제법 많은 이혼 경력이 있고 그중 한건은 브렌다 때문에 일어난 일이다.

▶ 가브리엘 경사(Sgt. David Gabriel) :
Corey Reynolds(코리 레이놀즈) - 석사 학위까지 가진 형사로 브렌다의 오른팔 역할을 한다. 젊은이로서는 승진이 빠르고 전도도 유망한 편. 인종적 이유로 종종 브렌다와 갈등을 일으키고 테일러 경정의 애정을 받고 있지만 본인은 항상 영리하게 대처한다. 여성 편력이 제법 있는 편이고 브렌다의 깐깐하고 골치아픈 사고를 처리하느냐 바쁠 때도 있다. 주로 피해자 가해자의 가족, 관련자 점검의 업무를 맡는다.

▶ 프로벤자 경위(Detective Lt. Provenza)

G.W. Bailey(G.W. 베일리) - 자주 투덜거리는 백발의 이혼남으로 가장 나이 많은 형사이다. 초반엔 브렌다에게 깐죽댔지만 최근엔 무슨일이 있을 때마다 가장 잘 어린 사람들을 다스리는 노련한 할아버지. 장난기있는 말투로 브렌다의 부모님들과 친하게 지내기도 한다. 백전노장 만이 알 수 있는 지식을 전수해주기도 하지만 사고도 자주 친다. 경찰은 자주 이혼할 수 밖에 없는가 싶을 정도로 이혼경력이 많다

▶ 마이클 타오 경위(Detective Lt. Michael Tao) : 

Michael Paul Chan(마이클 폴 챈) - 중국계 형사로 지문 감식, 핸드폰 추적, 인터넷 범죄, 기록 점검, PC 점검 등의 가장 과학적인 수사 부분을 책임지고 있다. 현장에 나가는 일 보다는 기록을 추적하는 일이 더 많다.부검에 관한 지식도 출중하기 때문에 범죄 수사의 만물박사에 해당한다. 일본계 아내를 두고 있다.

▶ 앤디 플린 형사(Detective Andy Flynn) :

Anthony John Denison(안소니 존 데니슨) - 원래 테일러 경정이 브렌다를 방해하기 위해 보냈던 끄나풀이었기 때문에 브렌다가 잡일에 가까운 수사 업무를 맡겼었지만 나중에는 브렌다의 도움으로 혐의를 벗고 믿고 의지하게 된다. 이후에도 수사 중에서는 가장 귀찮은 업무를 종종 맡곤 한다. 프로벤자와 어울려 엉뚱한 짓도 많이 하는 코믹 파트너.

▶ 테일러 경정(Capt. Taylor) :

Robert Gossett(로버트 고셋) - LAPD 특별수사국은 원래 테일러 경정이 맡고 싶어하던 곳이나 내부 권력 관계와 업무의 전문성 등을 이유로 브렌다에게 자리를 뺏겼다. 강력반 담당 반장으로 현장업무에는 뛰어나다. 초반에 브렌다를 방해하고 무시하기도 했지만, 자백과 심문, 현장검증 등에 최고 수사 감각을 지닌 그녀를 인정하고 있다. 어려운 케이스에는 자존심을 굽히고 브렌다에게 도움을 청하기도 한다.

▶ FBI요원 프리츠 하워드(FBI Agent Fritz Howard) :

Jon Tenney(존 테니) - 과거에 브렌다의 친구였고 동료였으나 이혼하고 LA로 전근을 오게 된다. 포프 차장과 일하는 브렌다에게 신경이 쓰이지만 결국 약혼한 사이가 된다. 브렌다가 맡는 모든 사건들을 FBI 차원에서 지원해주기도 하지만 덕분에 마음 고생도 자주 하는 사람. 브렌다의 부모님과도 사이가 좋다.

▶ 훌리오 산체스 형사(Detective Julio Sanchez) :

Raymond Cruz(레이먼드 크루즈) - 히스패닉계 경찰로 LA 각 지역의 이민자, 흑인 갱 범죄를 전문적으로 다루고 있다. 파벌조직과 우두머리 최근 이슈 등에 능하기 때문에 사건 발생 이후 갱 연루 여부를 가장 먼저 알아보기도 한다. 갱들이 많은 지역에 살고 있고 그쪽 문화와 스페인어에 능숙하다. 인종범죄, 이민자 관련 범죄에 강한 증오를 가지고 있기도 하다.

▶ 아이린 다니엘스 형사(Detective Irene Daniels) :

Gina Ravera(지나 라베라) - 유일한 여자 형사로 현장 검증 업무를 비롯한 각종 수사를 담당한다. 여성 관련 범죄의 경우 탐문 수사와 자세한 현장 업무를 담당하기도 한다. 가브리엘 경사, 훌리오 산체스 형사와 모종의 염문이 있었지만 대개의 경우 브렌다의 짜증 덕분에 공개적으로 둘이 사귄다는 걸 드러내지 못한다. 브렌다와 형사들 사이에 문제가 있을 때 중개를 하기도 한다.

▶ 버즈 왓슨(Buzz Watson) :

Phillip P. Keene(필립 킨) - 범죄 수사의 장면을 동영상으로 인터뷰, 녹화하게 되어 있는 원칙상 항상 현장에 동행하는 촬영 담당이자 자백, 심문 시에 관련 내용을 녹화하고 심문실과 무선통신하게 하는 담당자이다. 자백실의 현황을 컨트롤하는 인물. 개인적인 가정사 덕분에 스페인어를 할 수 있다.
 
    P R O M O P H O T O 
01234567

    E P S O D E L I S T 
Season 4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4 Episode 1
● 제목 : Controlled Burn
● 방영일 : 2008. 7. 14
LA 공원지역에서 큰 화재가 발생한다. 현장에서 살인의 기미를 발견하고 수사를 시작한 브렌다는 방화범 빌이 현장 주변을어른거리는 걸 알게 된다. 이사가기로 한 집에 들어가지 못해 아무곳에나 임시로 거주하기 시작한 프리츠는 배수관이 고장나고고양이를 기를 수 없게 되자 갈등하고 방화사건 취재를 나온 기자는 계속햇 브렌다를 방해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4 Episode 2
● 제목 : Speed Bump
● 방영일 : 2008. 7. 21
구치소를 나와 재활 생활을 하던 한 남자가 뺑소니 사고를 당해 사망한 시체로 발견된다. 남자는 술에 취했고 정황상 고의적인 살인사건으로 추정. 한 유명감독의 딸을 강제 성폭행하고 살해했으나 형을 감형받았던 이 남자의 살인 용의자로 감독 부부가 지목된다.브렌다는 이 남자가 제법 모범적으로 재활 생활을 했음을 알게 되는데..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4 Episode 3
● 제목 : Cherry Bomb
● 방영일 : 2008. 7. 28
한 고등학생 소녀의 시체가 발견되고 대부분 자살이라고 추정하지만 테일러 경정은 브렌다에게 숨겨진 이야기를 해준다. 이 여학생은지난주에 성폭행을 당했다며 신고해왔지만 상대방이 지역 유력한 사람의 아들이라 제대로 처리하지 못했다는 것. 자살이 아닌 타살일가능성도 있고 성폭행 건의 처리도 유야무야될 지경이다. 사건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브렌다는 이번에도 증거가 없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4 Episode 4
● 제목 : Live Wire
● 방영일 : 2004. 8. 4
전신에 전선을 감은 신원 미상의 시내 한복판에서 발견된다. 그의 시체를 발견한 타임지의 기자는 브렌다에게 연락하고 시체의 신원은전직 부동산업자로 알려진다. 6개월전에 실직한 피해자는 어떤 이유인지 전직장의 열쇠를 가지고 있고 모종의 범죄에 연루되어 사건현장이 전송되는 캠코더와 전선을 감고 있었던 걸로 보인다. 한편 LAPD는 대니얼스와 게브리얼의 연애 문제로 껄끄럽고 프리츠는이 사건 관련으로 브렌다에게 협조를 요청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4 Episode 5
● 제목 : Dial M for Provenza
● 방영일 : 2008. 8. 11
프로벤자 경위는 엔비 세러비안이란 여자가 자기 남편을 살해하기 위해 고용한 살인청부업자 역을 한다. 남편과 엮인 모든 작전이성공하고 증거물을 경찰서로 가져가기만 하면 되는 순간 용의자와 식사를 하던 프로벤자와 엔디는 증거물이 실려 있는 차를도난당한다. 작전을 실패한 프로벤자는 사직서를 써야할 위기에 처하고 수사는 점점 어려워진다. 브렌다가 이 사건을 해결할 방법은과연 무엇일까?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4 Episode 6
● 제목 : Problem Child
● 방영일 : 2008. 8. 18
LA 변두리로 이사가자던 프리츠와 대화를 나누던 브렌다는 13살 짜리 소년 실종 사건으로 인해 특별수사본부를 구성하게 된다. 러시아에서 입양된 세르게이란 소년은 실종된지 1시간 35분 후로 부모나 그 누구도 그의 실종을 걱정하진 않지만 의례적인 신고를 한 상태. 마약 소지를 비롯해 이웃을 괴롭힌 과거가 복잡한 세르게이는 14살 소년 제이슨과 함께 가출했는지 여부가 의심되는 상태이다. 이웃집 개를 차로 깔아죽여 옆집 사람에게 원망을 산 상태이고 입양된 가정의 누나인 테레사는 세르게이가 오히려 다른 사람을 죽인게 아닌지 걱정해야하는 게 아니냐고 하는데..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4 Episode 7
● 제목 : Sudden Death
● 방영일 : 2008. 8. 25
휴일을 보내던 히스패닉 산체스는 총소리를 듣고 밖으로 뛰어나간다. 나가 보니 한 엘레나라는 여자가 구조를 요청하고 있고 산체스의 동생 오스카가 총에 맞아 중상을 입었다. 급하게 현장을 보존하고 목격자를 경찰에게 인계한 후 동생을 구급차에 태워 보내지만 사망하고 만다. LAPD의 전직원이 병원으로 찾아가고 위로하고 포프는 LA 경찰 가족을 살인한 사건이라며 당연히 특별수사국에서 맡아야 한다고 명령한다. 슬픔에 빠진 직원을 앞에 산체스는 자신이 갱수사를 하고 있는데다 갱이 주변에 많아 안 좋은 일에 휘말릴 가능성이 높다고 이야기하며 침착하게 빨리 살인 사건을 수사해달라고 한다. 피자까지 준비하며 수사에 열의를 보이는 산체스를 보며 경찰 동료들은 모두 마음 아파하고 브렌다는 수사를 시작한다. 그러나 경찰을 기피하고 갱들이 다수인 거주지의 생리 때문에 살인 사건은 단서가 잡히지 않는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4 Episode 8
● 제목 : Split Ends
● 방영일 : 2008. 9. 1
어느날 아침 브렌다의 집에 브렌다의 부모가 갑자기 나타나 브렌다와 프리츠가 잠든 사이 거한 아침상을 차려놓는다. 두 사람을 깨워 아침을 먹는 부모들은 결혼식장을 둘러보았다며 은근한 압박을 주고 브렌다는 영화촬영장 메이크업 트레일러에서 발생한 살인 사건 때문에 불려나간다. 한 여자가 잔인하게 구타당한 후 살해 당하고 트렁크 뒷자리에 실려 있다. 현장에서 살해당한 그 여자에겐 접근금지 명령을 받은 남편이 있지만 남편의 모든 행동은 살해당한 여자와 아귀가 맞지 않는다. 무죄를 주장하는 무명배우 남편과 묘하게 꼬이는 살인자의 행보. 한편 브렌다의 부모는 계속해서 브렌다에게 날 잡으란 이야기를 하고..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4 Episode 9
● 제목 : Tijuana Brass
● 방영일 : 2008. 9. 8
한 남자가 두 구의 변사체를 외딴 곳에 버리고 크리스 도나휴 신부는 종교의식을 진행한다. 그후 경찰에 전화해 시체가 있다고 신고하고 브렌다는 그 죽어버린 후티아나 출신의 경찰 살인 수사를 위해 현장에 나타난다. 신분증과 신원은 확실하지만 차량은 도난당한 차량. 모든 증거가 부정확한 가운데 타임즈의 골치덩어리 기자는 LA 경찰 특별수사국이 엘리트와 백인 수사에 치중한다는 기사를 냈다고 한다. 범행 현장은 시체가 발견당한 곳이 아니고 다른 곳이란 짐작이 가능한 가운데 시체에게서는 부패경찰이라는 증거와 마약사건과 관련된 증거(팔찌)가 발견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4 Episode 10
● 제목 : Time Bomb
● 방영일 : 2008. 9. 15
산탄총에 맞아 죽은 한남자의 시체가 발견되고 그의 이름은 대런 멜런으로 짐작된다. 건축업자로 추정되는 피해자는 벽에 두개의 E가 그려진 그림을 그려놓고 노트와 팔목에도 같은 서식을 그려져 있다. 한편 시신에서는 폭탄의 증거인 유산탄이 발견되고 경찰들은 현장에서 급히 퇴거한다. 폭탄의 안전 여부를 폭탄제거반이 확인하기 전에 현장으로 진입할 수 없는 브렌다는 짜증을 내기 시작하고 폭탄해체 작업을 위한 느린 로봇 뱁스는 천천히 건물로 진입하는데..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4 Episode 11
● 제목 : Good Faith
● 방영일 : 2009. 1. 26
결혼식 준비 중인 브렌다는 웨딩드레스와 케이크를 골라야한다는 부모의 호들갑을 들으며 출근한다. 현장으로 복귀한 산체스 형사를 환영하는 LAPD. 장기기증을 받아 다섯 차례의 수술을 마친 산체스는 겉으로는 건강해 보이지만 테일러 경정은 무리한 업무를 줘서는 안된다고 이야기한다. 브렌다의 웨딩케이크 샘플을 먹는 LAPD의 사람들. 36세의 백인 건축업자인 제프리 크로포드의 사망시신을 보며 사건을 설명하던 모랄레스는 피해자의 경제적 사정 등, 여러 다양한 자살 추측 원인에도 불구하고 손가락이 움직이지 않는 피해자는 절대 이런 각도에서 자살할 수 없다며 사건을 파헤치겠다고 이야기한다. 자세한 상황을 살펴본 브렌다는 이 사건을 맡아야겠다고 이야기한다.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4 Episode 12
● 제목 : Junk in the Trunk
● 방영일 : 2009. 2. 2
단속 중 발견된 차량 안에서 시체가 발견된다. 300만 달러어치의 다이아몬드를 훔쳤던 그는 137키로그램의 거구로 38세의  필 애덤스는 전직 다이아몬드 매장 관리인이다. 상당히 부패된 시체는 손상이 걱정되어 차량 채로 시체공시소에 가져가야할 상태, 결혼을 위해 휴가 중이던 브렌다는 현장에 없어야할 산체스가 현장에 나온 걸 알게 되고 시체가 들어 있던 차량은 이동중 사고가 생겨 훼손되고 불에 타버린다. 파괴된 차량 안에서 다이어몬드를 찾아내야하는 브렌다는 시체의 사인 조차 알 수 없는 상황이 되버렸는데...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4 Episode 13
● 제목 : Power of Attorney
● 방영일 : 2009. 2. 9
한밤중에 수상한 사람을 보았다는 이웃의 신고로 발견된 살인현장. 괴한의 침입을 받은  듯한 젊은 여성, 제시카 코너는 이마에 부딪힌 상처를 가진체 피를 흘리며 사망한 상태였고 현장엔 짐을 싼 흔적이 보이고 2주 후에 약혼자가 이사오길 기다리던 여성이었다. 생일을 앞두고 사망한 제시카를 둘러보던 브렌다는 현장이 훼손된 점을 의심하고 나무 위에 숨어 있던 용의자와 마주 친다. 목격자인 이웃은 자신이 본 수상한 사람과 용의자가 다른 사람이라고 증언한다. 그러나 용의자 크리스 던랩을 수사해보던 브렌다는 이 사람에게 여러 혐의가 있다는 점을 알게 되는데..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4 Episode 14
● 제목 : Fate Line
● 방영일 : 2009. 2. 16
도로 옆에서 쓰레기를 수거하던 린스키는 수상한 휴대 전화기를 발견해 사무실로 오고 자신이 살인 사건의 비밀을 발견했다고 이야기한다. LAPD의 형사들은 애인을 이용해 자신의 남편을 살해한단 내용이 담겨 있던 그 핸폰을 증거로 몇가지 단서를 잡아보려하고 브렌다는 미래의 시누이가 될 클레어가 방문한다는 집으로 귀가해 식사를 하게 된다. 자신이 영매라는 클레어는 사건을 도와주고 싶다며 요란을 떤다. 클레어는 브렌다가 가져온 액정이 깨진 휴대폰에서 '넌 죽었어'란 메시지를 보게 된다. 사건을 도와주겠다고 경찰서에 나타난 클레어는 몽타주를 그린다며 소동을 벌인다.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4 Episode 15
● 제목 : Double Blind
● 방영일 : 2009. 2. 23
결혼식 하루 전날, 간단한 결혼식을 원하는 브렌다와 달리 뭔가 번잡한 호텔 결혼식장 분위기는 브렌다의 엄마와 클레어로 인해 더욱 고조된다. 조지아주에서 두번째 피로연을 열기로 한 브렌다는 LAPD의 상황이 걱정되어 진정하지 못하고 부서로 전화하고 모리나 모텔로 동료들이 출동했단 이야기를 포트로부터 전해들은 듣는다. 프리츠는 마약 관련 사건이 발생했다며 현장으로 출동하고 집에 가서 짐싸고 결혼식 준비를 하라는 아버지의 말을 듣게 된 브렌다는 살인사건 현장으로 향한다. 매춘이 이루어지는 호텔 사장이 살해당하고 어린 아가씨가 어깨에 총을 맞은 사건이 발생한 현장에서 팀원들을 모은 브렌다는 현장을 지휘하게 된다.

 
    N E W S




 
    U S E F U L L I N K S
http://www.tvsquad.com/2008/07/29/the-closer-cherry-bomb/
http://www.daemonstv.com/2008/07/23/the-closer-cherry-bomb-pictures/
http://www.tvguide.com/tvshows/closer/191813
http://www.tnt.tv/series/closer/
http://www.daemonstv.com/2008/08/17/the-closer-problem-child/
http://www.daemonstv.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