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main image
방송국별 목록 (65)
HBO (6)
ABC (9)
CBS (7)
TNT (3)
NBC (8)
FOX (4)
SHOWTIME (5)
The CW (8)
ETC (6)
USAnetworks (8)
Syfy (1)
자료 모음 (0)
Visitors up to today!
Today hit, Yesterday hit
daisy rss
tistory 티스토리 가입하기!
2010. 9. 28. 11:06

The Tudors

 
    S t o r y l i n e 
"종교 전쟁을 빙자한 절대 권력의 시대로"
시즌 2에 앤블린이 죽고 세번째 왕비 제인 시모어의 시대가 도래했다. 중재자라는 별명답게 사람들에 호의적이었던 제인 시모어는 메리와 엘리자베스의 복권을 도모하기도 하고 헨리 8세에게 순종적이기도 했다. 그러나 그녀를 둘러싼 세력들, 대외적으로는 스페인과 프랑스의 정치가들, 영국 내에서는 신교의 세력을 확실시 하고 싶어하는 토마스 크롬웰과 토마스 크랜머 그리고 교황청의 추기경과 구교의 로버트 애스크 등이 대립하고 시모어 가문의 형제들이 영국의 세력을 모두 거머쥐고 싶어한다. 왕의 절대 권력 이외에 영원한 것은 아무것도 없다!
울지 추기경과 토마스 모어가 아들같이 키워준 절대 군주 헨리 8세는 이제 또다른 권력자 크롬웰을 처단하고 도전을 허락하지 않는 유일 군주로 우뚝 선다. 앤블린 이후 아무도 믿지 않는 헨리 8세를 크롬웰의 맹목적인 추종도 교황청의 종교적인 공격도, 제인 시모어의 사랑도 움직이지 못할 듯. 에드워드 6세의 탄생까지 이어질 제인 시모의 시기는 시즌 3 안에 모두 끝나버리겠지만 클레이브의 앤이 등장하여 권력자 크롬웰이 몰락할 때까지 어떤 일이 벌어질지는 역시 드라마의 또다른 재미. 시즌 2에 등장했던 제인 시모어와 시즌 3의 제인 시모어는 다른 배우이다.
 
    S u m m a r y
▶ 장르 : 로맨스 / 역사
▶ 구분 : TV-Series
▶ 첫방영일 : 2009. 4. 5
▶ 분량 :  3 시즌 8 개 에피소드
▶ 방송국 : SHOWTIME
▶ 공식 홈페이지 : http://www.sho.com/site/tudors/home.do
▶ 제작자 : Michael Hirst

    C A S T

▶ 헨리 8세(King Henry VIII) :
조나단 리스 마이어스(Jonathan Rhys Meyers) - 영국의 절대군주로 세번째 아내 제인 시무어를 맞아 국왕의 절대 권력을 굳건히 하고 아들을 낳아 후계를 이으려 한다. 딸이나 아내에게 조차 자신에 대한 복종을 강요하고 권력을 차지하기 위해 자신의 측근이 된 인물들도 가차없이 처벌해버린다. 형수였던 첫번째 아내 캐서린을 버리고 맞이한 앤블린을 진심으로 사랑했으나 권력에 집착하는 그녀에 대한 상처가 있다. 불같은 성격에 여전히 여색을 탐하는 일국의 왕이지만 일면 강력한 권력으로 주변을 잘 다스리고 정치적 수완이 뛰어나기도 하다.

▶ 찰스 브랜든(Charles Brandon) :
헨리 카빌(Henry Cavill) - 서포크 경에 추대된 헨리의 오랜 친구이자 신하. 충실한 신하로 왕에게 복종하며 임무를 수행한다. 헨리와 함께 방탕한 과거를 보낸 적이 있고 헨리의 누나, 마가렛 공주와 부정한 사랑에 빠졌던 사람이기도 하다. 자신이 바람피울 동안 병으로 죽어버린 마가렛에 후회하여 새로 맞은 부인에겐 애정을 바친다. 헨리에게 충성하지만 앤블린 및 신교에 반대하는 설정. 후일 손녀 레이디 제인 그레이가 메리 1세의 왕위를 노린 이유로 사형당하기도 한다.

▶ 토마스 크롬웰(Thomas Cromwell) :
제임스 프레인(James Frain) - 앤블린과 손잡고 영국 국교회를 설립, 헨리 8세의 이혼이 가능하게 했던 절대 복종의 상징이면서도 자신의 목적에 맞지 않는 앤블린을 간통죄로 엮어 처형하게 만든 냉혈한이기도 하다. 왕의 어떤 요구에도 가능하게 하는 심복이면서 종교 개혁을 단행하고 싶어하는 단호한 인물로 설정. 제인 시모어가 출산 후 사망하자 클레이브의 앤을 헨리 8세에게 추천하고 자신 역시 형장의 이슬로 사라진다. 구교의 반발을 사 언젠간 처벌되리라 여겨지던 인물.

▶ 제인 시무어(Jane Seymour) :

애나벨 월리스(Annabelle Wallis) - 부드럽고 친절한 헨리 8세의 세번째 아내이자 헨리의 유일한 아들인 에드워드 6세의 어머니. 불과 2년 만에 사망한 것으로 유명한 제인 시무어는 헨리의 두 딸에게 온정을 베풀었다. 앤블린과 노포크 가문에서 권력 장악을 위해 수없이 여인을 바쳤다면 시무어 가문의 두 형제 역시 헨리 8세의 여자문제에 관여한다. 에드워드를 등에 업고 영국의 권력을 장악하고자 하는 토마스 시무어는 후에 캐서린 파를 헨리 8세와 결혼시킨 인물로도 유명하다.

▶ 폰 발트부르크 추기경(Cardinal Von Waldburg) :

막스 폰 시도브(Max von Sydow) - 교황청의 뜻대로 영국 국교회를 해산하고 헨리 8세를 예속시켜 자신들의 세력권 안에 두고 영국의 신앙 회복을 추구한다. 영국과 꾸준히 연락하는 폴신부를 추기경으로 임명하고 영국 내에서 활약하도록 한다. 실제 이 인물은 신성로마제국의 고문관이었고 신교도에 몹시 반대하는 인물이었다. 종교개혁에 반대할 만한 개인사를 가진 인물로 설정되고 극중 시기에는 실제로는 나이가 어렸다고 하는데 드라마는 나이든 노인으로 설정하였다. (배우가 직접 자신의 이름을 sydov로 발음하도록 표기했다고 한다. 엑소시스트로 유명한 명배우)

▶ 클레이브의 앤(Anne of Cleves) :

죠스 스톤(Joss Stone) - 프로테스탄트와 헨리의 결합을 추구하던 토마스 크롬웰이 앤과의 결혼을 추진한다. 제인 시모어의 죽음 이후 가장 권력이 막강하던 크롬웰은 그녀의 초상화를 위조하면서까지 결혼을 추진했지만 '말상'이란 표현까지 들으며 헨리 8세의 미움을 받은 앤은 이름 뿐인 왕비로 돈을 받으며 런던에 정착하는 신세가 되고 만다. 드라마에서는 이런 저런 종교적 이유를 추가하지만 못생겼기 때문에 쫓겨난 왕비란 기록이 대세. 헨리 8세의 여색을 엿볼 수 있는 대표적인 인물이다.

▶ 메리 튜더(Mary Tudor) :

사라 보글러(Sarah Bolger) - 캐서린 왕비에게 태어난 유일한 딸인 메리는 한때 서녀로 취급되어 헨리의 사랑을 받지 못 했고 앤블린과 신교도들에게 반감을 가지고 있다. 개종하여 자신에게 복종할 것을 강요하는 아버지를 완전히 이해하지는 못하지만 제인 시무어의 도움으로 헨리의 딸로 인정받고 궁궐에 드나들게 된다. 영국의 신앙을 회복하고자 하는 사람들과 은밀히 교류하며 자신의 세력을 키우기도 한다. 블러드 메리의 기초를 닦을 여러 일들은 이미 어린 시절에 벌어졌지만 남동생을 죽고 여왕이 되기까지의 이야기가 험난하다.

▶ 프랜시스 브라이언(Francis Bryan) :

알란 반 스프랑(Alan Van Sprang) - 앤블린의 사촌으로 울지 추기경이 축출될 때 궁을 떠났다 앤블린이 여왕이 되자 궁으로 돌아와 영향력있는 인사가 된다. 추후엔 토마스 크롬웰 편에서 앤블린을 참수하는데 도움을 준다. 앤의 참수 이후엔 궁의 수석의전관이 되어 왕의 측근이 되고 헨리의 명령을 수행한다. 스스로를 '검은 교황'이라 불렀던 브라이언경은 크롬웰이 참수된 후엔 함대 부함장이 되어 궁을 떠난다. 극중 메리 튜더를 윽박질러 신교로의 개종을 강요하는가 하면 우르슐라 미쉘든과 부정한 관계를 맺기도 하고 스파이에 암호해독가로 활약한다.

 
    P R O M O P I C T U R E S
012345678910111213141516171819202122232425262728


    E P I S O D E L I S T   
Season 3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3 Episode 1
● 제목 : Civil Unrest
● 방영일 : 2009. 4. 5
제인 시무어와 행복한 결혼식을 거행한 헨리 8세. 에드워드 시무어를 비롯한 새로운 가신의 등장으로 궁정의 세력판도는 하루 아침에 바뀌어 버리고 제인은 헨리의 견재를 받으며 스페인 대사 차푸이스와 접견을 가진다. 스페인과의 국교 정상화를 노리며 국왕의 중재자 역할을 하겠다는 제인 시무어의 의지대로 메리는 공주 신분의 복권을 위해 헨리 8세에게 편지를 보내고 교회감독관을 보내 부정한 수도원을 폐쇄하고 재산을 몰수하는 개혁을 단행하는 크롬웰의 강경책에 맞서 법률가 로버트 애스크는 요크셔에서 모종의 움직임을 이끈다. 메리에 대한 복종을 강요하는 헨리와 그녀를 딸로 받아들이라는 제인, 결국 메리는 복종을 선언하게 되고 교황청은 앤블린이 죽은 지금이 영국을 되돌릴 기회라며 폴신부를 잉글랜드로 보낸다.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3 Episode 2
● 제목 : The Northern Uprising
● 방영일 : 2009. 4. 12
헨리는 창상으로 인해 직접 진압할 수 없자 서포크공 찰스 브랜든을 반란군 해산의 수장으로 임명하고 떠나 보낸 후 크롬웰에게 반란을 진압하면 너도 죽이겠노라 이야기한다. 찰스는 현장에서 많은 어려움에 부딪히지만 최선을 다하려 노력하지만  요크셔에서 일어난 일명 '은총의 순례' 반란은 진압이 불가능하다 여겨질 정도로 거세고 규모가 크다. 교회 감독관들의 횡포에 맞서는 신앙인들의 행렬은 정의를 주장하고 애스크는 대주교와 다씨공을 만나 헨리에게 충성한다 이야기하며 토마스 크랜머와 토마스 크롬웰의 처벌을 요구한다. 헨리는 크롬웰을 시켜 다씨에게 무슨 일이 있어도 남부의 관문을 사수하라 지시한다. 그러나 다씨는 무장하지 않은 순례자들을 맞아들여 성문을 열고 헨리는 반란자들을 진압하겠다며 크게 분노한다. 프랜신스 브라이언은 우르슐라 미셀든을 상처를 치료하라며 헨리 8세의 침실로 들여보낸다.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3 Episode 3
● 제목 : Dissension and Punishment
● 방영일 : 2009. 4. 19
우르슐라 미쉘든의 누드 초상화를 그리던 홀바인은 미쉘든의 약혼자 로버트가 들어오자 그를 멀리 집어던져버리고 헨리 8세는 자신의 애인이 그녀임을 인정한다. 폴신부의 어머니인 마가렛 솔즈베리 부인은 메리의 가정교사로 헨리 8세에게 소개된다. 크리스마스 파티에는 그동안 만나지 않던 엘리자베스 역시 등장하고 헨리는 다정하게 맞이하여 대화를 나눈다. 한편 법률학자 로버트 애스크를 파티장으로 부른 헨리는 그와 대화를 나누고 관대한 사면이 이루어질 것이며 의회를 구성하고 요크에서 제인의 대관식을 치루리라 약속한다. 기도하던 애스크는 메리를 만나 그들의 신앙을 지키기 위해 메리가 여왕이 되길 바란다고 한다. 헨리의 약속으르 두고 존 컨스터블을 비롯한 사람들은 반신반의하며 의견 충돌이 이어지고 애스크는 국왕에 충성해야한다고 주장한다. 무장한 찰스를 북쪽에 보내는 헨리의 무서운 속셈이 드러나자 크롬웰과 찰스는 당황하지만 따르게 되는데..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3 Episode 4
● 제목 : The Death of a Queen
● 방영일 : 2009. 4. 26
찰스는 북쪽 지역을 강경진압하기 위해 떠나고 메리에겐 제국으로부터 결혼제의가 들어온다. 크롬웰은 레지널드 폴도가 배포하는 소책자의 내용을 일러준다. 헨리 8세를 이단자이며 간통을 일삼는 사람이라 모욕하는 그 책자와 함께 폴 추기경이 프랑스에 교황 특사로 파견되었단 소식을 들은 헨리는 자신의 결혼식을 아들을 낳은 뒤로 미루겠다 이야기한다. 내전 혐의로 재판을 받는 로버트 애스크는 교수형 형벌을 구형받는다. 개종을 권유하여 왕에 충성을 맹세한 사람들에겐 사형이 면해진다. 찰스가 이끄는 군대는 곳곳에서 강경한 진압을 벌여 시체가 산을 이루고 차마 그들을 해할 수 없는 찰스는 명분없는 명령으로 사람들을 학살함에 고통을 느낀다. 브라이언은 레지널드 폴을 잡으로 프랑스로 향한다. 메리는 결혼이야기가 오고가자 잠시 꿈에 부풀지만 자신은 개인의 행복을 생각할 처지가 아니라 말하며 은근히 왕위를 꿈꾸고 행복에 젖어 생활하던 제인은 난산에 시달리게 된다.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3 Episode 5
● 제목 : Problems in the Reformation
● 방영일 : 2009. 5. 3
제인 시무어의 사망 이후 실의에 빠진 헨리는 광대와 이야기를 나누며 점점 더 폐인이 되어가고 종교 탄압의 휴우증으로 토마스 크롬웰은 국내외에 늘어가는 자신의 반대 세력들로 인해 안전을 위협받는다. 프란시스 브라이언은 폴 추기경을 죽이기 위해 국외를 떠돌지만 실패하고 종교로 인해 대학살을 저지른 찰스 브랜든은 아내와 갈등한다. 새 궁궐을 짓겠다는 헨리를 말릴 수 없는 크롬웰은 그의 뜻을 거부할 수 없어 전전긍긍하고 영주를 비롯한 궁내의 인사들은 질서를 유지하자는 크롬웰의 주장을 따르지 않는다. 에드워드 시모어는 왕자 에드워드의 신변을 돌보고 프란시스를 은밀히 밀어내려 맘먹는다. 크롬웰은 국정을 물어보는 헨리에게 새로 결혼할 의향이 있냐고 물어보는데..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3 Episode 6
● 제목 : Search for a New Queen
● 방영일 : 2009. 5. 10
찰스를 추밀원의 의장으로 임명한 헨리는 에드워드 시무어에게 폴의 일가를 조사하게 하고 궁정의 일을 다스린다. 헨리의 아내가 아이를 잃었다는 소식을 들은 헨리는 자신이 또 아프다며 두 사람은 젊음을 잃어가는 것에 대해 한탄한다. 프랜시스에 의해 폴 추기경의 가족인 솔즈베리부인의 아들과 손자 등이 체포되고 헨리는 카스트리옹과 프랑스에서 자신의 차기 왕비 후보를 고르려 하지만 마땅치 않다. 크롬웰과 찰스는 황제가 권하는 다른 후보들을 헨리에게 권하지만 두 사람의 의견은 충돌한다. 크롬웰은 찰스가 고른 후보에 대해 조사하라 존 허튼에게 지시하고 동시에 클레이브의 앤에 대해서도 조사하라 시킨다. 폴 추기경의 집안인 몬타규가문은 백장미의 후손으로 왕가에 대한 반역 음모를 뒤집어 쓰게 된다. 크롬웰은 프로텐스탄트 동맹의 일원인 클리브 집안의 앤과의 결혼을 헨리에게 추천하고 헨리는 홀바인을 시켜 클리브의 앤의 초상을 그려오게 한다.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3 Episode 7
● 제목 : Protestant Anne of Cleves
● 방영일 : 2009. 5. 17
홀바인을 클레이브로 보낸 크롬웰은 앤이 못 생겼더라도 아름답게 그려오라 지시한다. 크롬웰은 교황의 지시로 조약을 맺은 프랑스와 제국은 영국을 향한 전쟁을 준비하는 징후가 포착된다고 이야기한다. 그러나 찰스는 국경을 강화하고 방어준비가 충분하다며 도발에 흥분하지 말라 조언한다. 헨리는 혹시 모를 도발을 대비해 방어진을 격려 방문하겠다 발표한다. 밀란의 공작부인을 비롯한 프랑스, 제국과의 혼사가 불가능해지고 직접 방문한 대사들과 초상화가 앤에 대해 유리해지자 헨리는 결혼을 고민한다. 클레이브의 윌리엄 공작은 앤과 헨리의 결혼을 위해 좀더 나은 대접을 바라고 생크 요새에선 68척의 함선이 발견되었단 보고가 들어오지만 교황의 여행을 준비하기 위한 상선으로 밝혀진다.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3 Episode 8
● 제목 : The Undoing of Cromwell
● 방영일 : 2009. 5. 24
헨리는 마음에 들지 않는 앤의 지난 약혼을 핑계로 결혼이 이루어질 수 없다며 무효로 만들 것을 요구한다. 찰스 역시 클레브 가문과의 결합은 크롬웰에게만 이롭다며 헨리의 편을 든다. 방문한 메리에게 루터파인 필립공과의 결혼을 권하는 앤은 거절당한다. 헨리의 분노가 커지고 폭행이 잦아지자 크롬웰은 점점 지쳐가고 찰스는 프랜시스와 만나 크롬웰을 처치할 방법을 찾는다. 프랜시스는 창녀촌에서 캐서린 하워드라는 노포크가의 사생아를 찾아내고 에드워드 시무어와 찰스와 상의한 후 파티 중인 헨리 8세 앞에 내놓는다. 메리에게 필립 공작을 소개한 후 메리는 필립에게 호감을 보인다. 찰스의 예상대로 헨리는 캐서린을 따로 불러 단둘 만의 자리를 가지고 캐서린은 헨리를 유혹한다. 헨리는 점점 더 크롬웰에게 앤과의 이혼을 종용하고 찰리는 프랑스와의 호전된 관계를 보고한다.

 
    N E W S




 
    U S E F U L L I N K S
http://www.daemonstv.com/2009/02/12/the-tudors-season-3-poster-preview/
http://www.showtimefan.com/2009/01/24/first-look-the-tudors-season-3/
http://glvalentine.livejournal.com/172714.html
http://www.fanpop.com/spots/the-tudors/images/2634571
http://tudorswiki.sho.com/page/Season+3+Promo+pictures?t=anon
http://www.tv3.ie/article.php?article_id=11443&locID=1.65.355#Episode%204
http://www.daemonstv.com/2009/05/25/the-tudors-308-season-3-episode-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