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main image
방송국별 목록 (65)
HBO (6)
ABC (9)
CBS (7)
TNT (3)
NBC (8)
FOX (4)
SHOWTIME (5)
The CW (8)
ETC (6)
USAnetworks (8)
Syfy (1)
자료 모음 (0)
Visitors up to today!
Today hit, Yesterday hit
daisy rss
tistory 티스토리 가입하기!
2010. 10. 20. 04:57

Burn Notice

 
    S t o r y l i n e

"Spies don't get fired, they get burned."

"My name is Michael Westen, I used to be a spy..."라는 말과 함께 시작하는 드라마.
나이지리아에서 위험한 스파이 업무를 수행 중에 스파이 블랙리스트에 올랐다며 퇴출 통고(Burn Notice)를 받게 된 마이클 웨스턴. 간신히 위기에서 탈출해 버려진 곳은 자신의 가족과 친구들이 살고 있는 마이애미였다. 경력도 경제력도 모든 개인 면허사항도 취소된 마이클은 마이애미를 벗어날 수도 없고 FBI의 감시를 받아야하는 처지.

Season 4에서는 관리자의 조직과 연계해 다른 테러 조직의 비밀을 캐는 마이클은 자신으로 인해 퇴출된 다른 스파이를 동료로 얻게 된다. 한 성깔하는 제시와의 투닥거림이 시끄럽지만, 제법 능력있는 동료가 생겨 그들은 더욱 강력해진다. 하지만 제시를 퇴출시킨 당사자가 자신이란 비밀 때문에 이들의 관계는 삐걱일 수 있는 요소가 많다.

 
    S u m m a r y
▶ 장르 : 로맨스 / 스파이 / 어드벤처 / 드라마
▶ 구분 : TV-Series
▶ 첫방영일 :
2010. 6. 3
▶ 분량 :  4시즌 17 에피소드
▶ 방송국 : USA networks
▶ 공식 홈페이지 : http://www.usanetwork.com/series/burnnotice/
▶ 제작자 :  Matt Nix

    C A S T

▶ Michael Westen(마이클 웨스턴) :
Jeffrey Donovan
(제프리 도노반) - 퇴출된 스파이로 자신의 비밀을 밝히기 위해 여러 방면으로 노력한다. 유능한 타입으로 특수부대 근무 경력, 전쟁참여 경력 등 다양한 스파이 활동을 했지만 어느날 이유도 모르고 퇴출되어 마이애미에 버려졌다. 꼼꼼하고 계획적인 성격으로사람들이 해결하기 어려워하는 일들을 해결한다. 어떤 직업 어떤 성격으로든 변장이 가능하고 거짓말과 언어감각이 탁월해서 사람들을쉽게 속인다. 수많은 언어를 구사할 수 있다.

▶ Sam Axe (샘) :
Bruce Campbell
(브루스 캠벨) - 마이클의 친구지만 FBI에 마이클에 관한 정보를 유출하는 이중 스파이 노릇도 하고 있다. 마이클이 처리하는 여러업무를 함께 해결하고 돈을 받기도 한다. 그러나 마이클에겐 항상 점심 한끼 정도를 대접받는 정도다. 정보기관에 많은 친구들을두고 있고 마이클을 위해 여러가지 아르바이트를 물고 오기도 한다. 스파이다운 작전에 능한 사람이라 아주 원할하게 마이클과 작전을수행한다. 피오나와 종종 다투기도 한다.

▶ Fiona Glenanne (피오나) :
Gabrielle Anwar(가브리엘 앤워) - 마이클의 전 애인인 이 여자는 폭발시키기와 총쏘기를 즐기는 다소 과거가 의심스러운 여자. 멋진 몸매와 아름다운외모를 가졌지만 과격함은 상상을 초월한다. 마이클의 많은 일들을 돕고 매들린과 친하게 지낸다. 불법 무기 수입업자를 비롯한 범죄쪽 사람들과 연줄이 닿아 여러 모로 마이클에게 도움이 되고 폭탄 제조엔 천부적인 재주가 있는 여자. 다른 애인을 사귀느냐 마이클을 애태우기도 하고 마이클과의 애정 줄다리기가 볼만하다.

▶ Madeline Westen(매들린 웨스턴) :

Sharon Gless(샤론 그레스) - 마이클의 골치 덩어리 엄마로 갖가지 잔심부름을 마이클이 해결했으면 하고 바라는 응석꾼이다. 다정한 가족을 바라는것처럼 보이지만 스스로도 벌이는 문제가 많다. 마이클과 마이클의 아버지가 사이가 좋지 않았던 것을 안타까워하고 일찍 집을 떠난마이클에 대한 애정을 표현하는데 서투른 사람이지만 누구 보다 마이클, 네이트와 잘 지내길 바라는 사람이다. 이웃들의 문제를끌고와 마이클을 귀찮게 하기도 한다.

▶ Jesse Porter(제시 포터) :

Coby Bell(코비 벨) - 테러 집단의 정보를 얻던 마이클로 인해 해고된 스파이로 자신의 신분이 복귀되길 꿈꾼다. 마이클처럼 현금도 도와줄 사람도 없는 처지에서 자신이 상대하던 테러 조직 때문에 위험에 처했지만 알아서 마이클을 찾아와 일을 의뢰하고 동료가 된다. 9살 때 엄마가 편의점에서 강도로 사망한 상처로 어려운 사람들을 돕길 좋아한다. 마이클이나 샘과는 스타일이 많이 다르지만 기본적으로 능력이 뛰어나다. 처음엔 마이클이 자신을 해고한 당사자라는 걸 모르고 있다.

 
    P R O M O P H O T O S
012345678910


    E P I S O D E L I S T 
Season  4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4 Episode 1
● 제목 : Friends and Enemies
● 방영일 : 2010. 6. 3
사설감옥이란 낯선 곳으로 끌려온 마이클은 관리자를 도와주고 사이먼을 잡게 해준 일로 본의 감사를 받는다. 본은 기밀서류를 건내주고 마이클이 맡아야할 일의 정체를 알려준다. 본은 자신들의 정체가 정부의 일을 대신하는 정체불명의 사람들이고 사이먼같은 사람들을 풀어놓는 단체를 막아야한다며 일을 권한다. 마이클은 서류의 일을 추궁할 수 있는 불법무기 판매 전문인 그레고리 하트를 만나기로 하고 본과 자리를 마련한다. 정체를 알 수 없는 그들은 CIA를 비롯한 정부 기관 인물을 무자비하게 제거한다. 하트는 무인 추격기로 학살당하고 마이클은 본과 정체를 알 수 없는 그들을 추적하기로 하고 마이애미로 돌아온다.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4  Episode 2
● 제목 : Fast Friends
● 방영일 : 2010. 6. 10
자신 때문에 퇴출된 제시 포터의 일을 돕기로 한 마이클은 본을 찾아간다. FBI에서는 제시를 풀어주고 제시는 자신을 자른 사람을 찾는다는 정보를 듣지만 본은 그를 수용소에 가두겠다고 한다. 본을 설득해 자신이 그를 찾기로 한 마이클은 일단 제시를 찾아내기로 맘먹는다. 샘과 마이클은 매들린의 호출을 받고 집으로 달려가지만, 집엔 별일이 없고 매들린이 지인의 집안일을 도와달라 말한다. 제시의 위치를 도청한 마이클은 제시가 동료를 만나기로 한 곳에 숨어든다. 제시가 동료를 만난 곳에서는 정체를 알 수 없는 사람들이 제시를 뒤쫓고 잇다.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4  Episode 3
● 제목 : Made Man
● 방영일 : 2010. 6. 17
제시가 전하는 기밀사항을 전하러 온 세 사람은 그가 조사하던 테러 관련 무기공급책에 대해 듣는다. 네 사람은 불법무기의 거래책 코브라의 정보를 모으기 위해 항구 선원들을 조시한다. 제시는 경비원 행크를 도와주고 항구에 조폭들이 있음을 알게 된다. 토니 캐로라는 그들의 두목은 같은 경비인 리처드의 집을 날려버린 조폭으로 협박당하는 행크를 세 사람은 도와주기로 한다. 제시는 행크를 이용해 코브라의 정보를 얻자고 말한다. FBI로 위장하기로 한 마이클은 토니에게 접근한다. 제시는 매들린의 집에서 생활하기 시직한다.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4  Episode 4
● 제목 : Breach of Faith
● 방영일 : 2010. 6. 24
바하마로 가 목졸려 죽은 뒤 비행기에 버려진, 죽은 무기 밀매상의 신원을 확인하는 피오나와 제시에게 연락한 마이클은 그녀를 재촉하지만, 두 사람은 휴가를 즐기는 중이다. 제시와 피오나는 검시관의 조수에게 작업해 필요한 정보를 얻어낸다. 세 사람은 예레미아 카사르란 사람이 연관된 걸 알아내고 그의 사서함 주소를 찾아내기로 한다. 샘은 마이클에게 조쉬와 라일리라는 친구에게 도움을 주러 가자고 청한다. 라일라는 조쉬가 혼자서 사기꾼을 찾아갔다며 위험 상황을 전한다. 화가난 조쉬는 자신에게 사기친 닉 매디슨을 찾아가 총기로 위협 중이다.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4  Episode 5
● 제목 : Neighborhood Watch
● 방영일 : 2010. 7. 1
예레미아 카사르의 옆집에서 단서를 찾아낸 마이클은 데이터를 읽기 위해 애쓰지만 맞는 매체를 찾지 못한다. 마이클은 옆집에 살던 켄드라가 자신을 미행하고 있다는 걸 알아내고 작전을 짜서 그녀에게 데이터를 읽을 방법을 알아내려 맘먹는다. 켄드라는 미행을 눈치채고 전화로 마이클에게 연락한다. 매들린은 로렌이란 지인을 마이클에게 소개하고 그녀는  홈스테드 지역에 갑자기 나타난 마약상들이 자신들의 안전을 위협한다며 도움을 청한다. 그의 남자친구 데이빗은 계속 헤로인을 파는 그들을 경찰에 신고하지만 목숨만 위험해질 뿐이다. 켄드라는 전화를 걸어 약속을 잡고 드라이브를 요구한다.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4  Episode 6
● 제목 : Entry Point
● 방영일 : 2010. 7. 15
켄드라를 잡아와 심문할 시간을 기다리는 마이클를 제시는 재촉한다. 마이클은 얻어낼 정보가 있다며 신중한 태도를 보인다. 켄드라는 자해를 하며 마이클의 질문에 대답하지 않는다. 그들은 작전을 바꿔 제시가 켄드라를 설득해 보기로 한다. 제시와 샘은 팀을 이루워 켄드라에게 작전을 펴고 피오나는 마이클과 함께 최고급 가짜 명품을 만드는 버디를 도와주기로 한다. 그는 최근에 만들어준 물건 때문에 목숨을 위협받고 있다. 버디의 의뢰인은 생각 보다 위협적인 인물로 보인다. 제시와 샘은 켄드라에게 정보를 얻기 위해 제 3의 인물이 있는 것처럼 위조한다.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4  Episode 7
● 제목 : Past and Future Tense
● 방영일 : 2010. 7. 22
전세계의 비밀요원과 외교관이 모인다는 국제 인텔리젼스 컨퍼런스에 어슬렁거리는 제시를 마이클과 피오나가 뒤쫓아 온다. 그는 마이클이 제시의 상관 바브에게 접근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한다. 제시가 그의 마지막 업무를 진행하고 있단 정보를 알려준 마이클은 은행 사건에 대한 정보를 달라 요구한다. 마이클은 그 호텔에서 많은 짐을 가진 러시아 스페트나츠라는 팀을 발견하고 그들의 방문 의도를 궁금해 한다. 그들은 일행 중 하나를 납치해 방문 목적을 심문해보기로 한다.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4  Episode 8
● 제목 : Where there's smoke
● 방영일 : 2010. 7. 29
제시는 매들린에게 은행 털이를 도와달라고 한다. 조직에서 털려고 하는 은행 금고의 상태를 파악하려는 것이다. 매들린은 고의로 금고 안에서 담배를 피워 화재 경보를 울리게 하고 경비원들은 교도소에 매들린을 넣겠다고 한다. 그러나 매들린은 기지를 발휘해 자기힘으로 탈출한다. 제시와 마이클은 2층 로펌의 키카드를 얻어 아랫층 금고로 침투하기로 한다. 샘과 피오나는 크리스찬을 경비하기 위해 커플로 위장하고 파티에 간다. 크리스챤은 어제 도둑이 들었고 누군가 그들의 신제품인 라튬이온 배터리를 훔치려고 한다고 생각한다. 그는 투자자가 모이는 파티 중에 누군가 그 물건을 훔칠거라 본다. 파티장엔 4명의 멕시코 무장강도가 들어와 크리스챤의 아내 사라를 납치해간다.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4  Episode 9
● 제목 : Center of the Storm
● 방영일 : 2010. 8. 5
은행에서 얻어낸 성경 암호책에 짝을 맞춘 다른 한권을 얻으려 마이클은 사이먼과 접촉할 궁리를 한다. 샘과 피오나는 차라리 본에게 맡기라고 하지만 마이클은 듣지 않는다. 마이애미엔 허리케인이 온다는 소식 비가 쏟아붓고  때문에 분위기가 흉흉하다. 마이클은 본에게 사이먼을 만나고 싶다고 하지만 본은 차라리 성경을 내게 달라고한다. 마이클은 이 일 때문에 엉뚱한 스파이까지 퇴출시켰다며 강력하게 사이먼을 만나게 해달라고 호소하지만 본은 거절한다. 매들린의 집에는 예전에 마이클을 감시하던 FBI 요원 레인과 해리스가 제임스 베일리 사건을 들고 찾아온다.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4  Episode 10
● 제목 : Hard Time
● 방영일 : 2010. 8. 12
사이먼을 심문하기 위한 준비를 하는 마이클은 그의 개인적인 사건들을 하나씩 돌이켜보며 본이 잡아두었을만한 곳을 추적한다. 금고에서 발견된 그의 성경은 모든 것을 해결하는 열쇠이다. 마이클은 본의 집으로 가 사이먼과 홀로 대면한다. 마이클은 성경을 가져가려 한 상대방이 누구인지 알아내려 하지만 사이먼은 대답 대신 창문으로 뛰어내려 위기 상황을 조성하고 그 사이 잠시 정보를 전해준다. 감시당하는 마이클은 사이먼이 지정한 곳으로 직접 갈 수가 없는 상황이고 대신 피가 가기로 한다. 연방교도소의 친구 후안이 목숨이 위험하다고 하자 샘은 후안을 만나러 방문한다. 그는 감옥내 갱단 라 나시온 이야길 한다.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4  Episode 11
● 제목 : Blind Spot
● 방영일 : 2010. 8. 19
많은 정보가 모여 제시 문제를 해결할 단서 '존 배럿'을 찾아낸 세 사람은 제시에게 정보를 준다. 마이클은 존 배럿이 자신들을 찾아오게 해야 한다고 말한다. 마이클은 드레이크 테크놀로지사의 배럿에게 전화해 성경책에 대한 정보를 준다. 그는 일단 잡아떼지만 마이클은 이미 추적을 시작했을 거라 한다. 피오나와 만난 자리에 나타난 매들린은 제시가 원하는 게 뭔지도 모르면서 네 맘대로 결정하느냐고 묻는다. 피오나는 여자를 등쳐먹는 제비 찰스한테 당한 에밀리의 의뢰를 도우러 간다.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4  Episode 12
● 제목 : Guilty as Charged
● 방영일 : 2010. 8. 26
제시가 마브가 건내준 동영상으로 마이클이 자신의 퇴출에 관련되었다는 사실을 알게 된 후 피오나와 마이클은 대책을 논의한다.마이클은 샘과 피오나가 지켜보는 가운데 존 배렛이 완전 무장하고 보호받는 영지로 들어간다. 마이클은 배렛과 몇가지 부분을 협상한 후 본을 만난다. 본은 제시의 문제을 거론하며 배렛의 위험성을 경고한다. 한편 아담 스콧이라는 피고 담당 거물 변호사가 마이클을 만나길 원한다. 5살짜리 딸 베키가 납치되었다며 도움을 요청하는 스콧은 의뢰인 중 한 사람인 캐롤 시티 갱 로드 로슨이 딸을 납치한 것이라 말한다.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4  Episode 13
● 제목 :
● 방영일 :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4  Episode 14
● 제목 :
● 방영일 :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4  Episode 15
● 제목 :
● 방영일 :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4  Episode 16
● 제목 :
● 방영일 :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4  Episode 17
● 제목 :
● 방영일 :


 
    N E W S 



 
    U S E F U L  L I N K S  
http://www.tvguide.com/tvshows/burn-notice/photos/288643/
http://www.nj.com/entertainment/tv/
http://spoilertv.iimmgg.com/image/d8d1a4ed786ca39678a556a6d33b3a9d
http://multipleverses.iimmgg.com/gallery/gbdd4760b2fd03a0e4d991dabff1011fd/
http://www.usanetwork.com/
http://www.usanetwork.com/series/burnnotic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