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main image
방송국별 목록 (65)
HBO (6)
ABC (9)
CBS (7)
TNT (3)
NBC (8)
FOX (4)
SHOWTIME (5)
The CW (8)
ETC (6)
USAnetworks (8)
Syfy (1)
자료 모음 (0)
Visitors up to today!
Today hit, Yesterday hit
daisy rss
tistory 티스토리 가입하기!
2010. 10. 17. 06:34
[ABC]

Castle

 
     S t o r y l i n e
"배켓 형사의 비밀은 무엇일까? "
어머니의 죽음, 그 비밀을 밝히는 것은 알콜 중독자에게 술을 권하는 것과 같다는 케이트 배켓 형사. 다시 한번 그 비밀을 파헤치면 그녀는 감당할 수 없이 매달리게 될 것같다고 말한다. 그렇지만 릭 캐슬은 어머니의 죽음이 단순한 무작위 살인이 아닌, 특정인을 죽이기 위한 행위였다는 증거를 찾아낸다. 배켓의 어머니는 어떤 비밀로 인해 살해당하게 되었을까? 얼어붙은 배켓의 마음을 풀 비밀의 열쇠는?
부유한 소설가로서 뉴욕시장부터 최고의 마피아, 정재계 인물, 도둑들까지 연줄이 닿지 않는 곳이 없는 릭 캐슬이 경찰 주변을 어슬렁거리면서 사건의 열쇠를 주기도 하고 경찰은 도저히 해결할 수 없는 가려운 부분을 도와주기도 한다. Writer라는 글씨가 씌인 방탄조끼를 입은 작가와 노련한 형사의 티격태격 수사 현장. 실제로 일어났던 사건 이나 인물, 영화를 모델로 만들어진 에피소드도 있어 과거를 회상해 보는 재미가 심심치 않은 드라마.
주인공 소설가 캐슬이 여주인공 배켓을 모델로 니키히트란 소설을 쓴다는 점도 재밌고
쉽게 듣기 힘든 OST 역시 이 드라마의 한 매력이다.
 
     S U M M A R Y
▶ 장르 : 미스터리 / 범죄 / 수사
▶ 구분 : TV-Series
▶ 첫방영일 : 2009. 9. 21
▶ 분량 :  2시즌 24 에피소드
▶ 방송국 : ABC
▶ 공식 홈페이지 : http://abc.go.com/shows/castle
▶ 제작자 : Andrew W. Marlowe

     C A S T
▶ Richard Castle(리처드 캐슬) :

Nathan Fillion(나단 필리언) - 뉴욕 출신 부유한 소설 작가. 자신의 책을 본딴 살인 사건이 일어난 것을 계기로 NYPD를 따라다니게 된다. 시장을 비롯한 팬층이 두터워 사건 이외의 문제에서도 후원을 자주 받는다. 범죄자, 전문가, 예술가 등 많은 곳에 인맥이 있어 사건 수사와 아이디어에 도움을 주기도 한다. 베켓을 소설 주인공 모티브로 삼고, 베켓에게 모종의 흑심이 있는 것같지만 그녀가 영 시원하게 반응하지 않는데다 늘 약점을 잡히곤 한다. 사건 현장이나 위험한 곳에 혼자 들어가려다 베켓에게 끌려나오기도 하는 코믹한 캐릭터.

▶ Kate Beckett(케이트 베켓) :

Stana Katic(스타나 카틱) - NYPD의 유능하고 강한 형사로 각종 살인 사건을 담당한다. 다른 형사들을 진두 지휘하는 그녀에게 뺀질한 캐슬은 골치덩어리이기도 하지만 많은 도움을 주기도 한다. 원래 캐슬의 소설 열혈팬이란 걸 들키고 싶어하지 않는다. 니키 히트란 여형사 캐릭터가 자신을 모델로 만들어진 걸 알고 곤란을 겪기도 하지만 영 싫지는 않은 듯하다. 어머니가 과거에 의문의 살인을 당한 과거를 갖고 있고 그점이 케이트의 트라우마이다. 뺀질한 캐슬의 가장 강력한 트레이너이자 후원자이다.

▶ Martha Rodgers(마사 로저스) :

Susan Sullivan(수잔 설리번) - 예전에 단역 배우 생활을 하던 캐슬의 어머니로 화려한 복장과 사교계 출입이 주된 하는 일이다. 캐슬의 딸인 알렉시스에게 조언하거나 직접 돌보기도 하고 캐슬에게 잔소리를 하기도 하지만 주로 스스로에게 관심이 많다. 가끔 지나친 알렉시스 걱정에 빠지는 캐슬에게 낙천적으로 굴라 조언하기도 한다. 종종 무대에 오르기 위한 오디션을 보지만 결과가 신통치 않고 과거 남자친구들이 많다. 리처드 캐슬은 어린 시절 어머니의 관심을 받고 자라지 못했다고 종종 고백한다.

▶ Alexis Castle(알렉시스 캐슬) :

Molly C. Quinn(몰리 퀸) - 리차드의 딸로 종종 캐슬과 이혼한 그녀의 친어머니가 캐슬을 방문한다. 엄마 역시 아빠 리처드와 비슷하게 대책없는 배우이고 사고뭉치이다. 철없는 부모들과 달리 상황에 맞게 어른스럽고 똘똘한 대처를 한다. 알렉시스를 걱정하긴 하지만 늘 적절한 행동을 하지 못하는 아버지 릭 캐슬은 늘 거짓말 보다는 진실을 알렉스에게 알려주고자 노력한다. 남자친구를 사귀거나 친구들과 어울려 캐슬이 쓸데없는 걱정을 하곤 한다.

▶ Ruben Santiago-Hudson(루벤 산티아고-허드슨)  :

Captain Roy Montgomery(로이 몽고메리 반장) - 시장과 직접 접촉해 캐슬이 NYPD에서 일하는 걸 적극 후원한다. 캐슬의 팬인 시장을 만족시키면서 경찰 홍보 효과를 톡톡히 누려보고자 하는 욕심으로 불평하는 베켓을 잠재운다. 캐슬의 '니키 히트' 소설 실제 모델이 케이트 베넷이란 점도 홍보의 좋은 점이라고 생각한다. 사무실에 캐슬의 홍보용 화보 촬영을 위한 소란이 일어도 커피 메이커를 비롯한 장비가 생기는 것도 묵인해준다. 경찰로서의 자존심이 강해 실제 수사에 참여하는 경우도 있다.

▶ Javier Esposito(하비에르 에스포지토) :

Jon Huertas(존 휴어타스) - 케이트를 도와 범죄 현장을 점검하는 형사로 미혼이다. 케이트의 닥달로 커피나 음식을 즐기는 중에 업무를 보러 뛰쳐나가야할 때도 있다. 서민적인 캐릭터라 캐슬의 파티를 보며 신기해 하기도 한다. 케빈과 더불어 캐슬과 케이트의 앞일이 어떻게 될 지 수다를 떠는 것도 경찰서에서 하는 주요 업무 중 하나다.

▶ Kevin Ryan(케빈 라이언) :

Seamus Dever(시머스 데버) - 미혼이지만 늘 데이트 중인 사람이 있는 형사이다. 독특한 애인들 중 하나는 뱀파이어 페티시 클럽의 멤버라 피를 빨리는 독특한 데이트를 즐기기도 한다. 케이트가 점검하는 증거 이외에도 주변 상황을 늘 꼼꼼하게 점검하는 역을 맡고 있지만, 에스포지토와 함께 케이트가 볶지 않으면 수다를 떨고 있을 장난스러운 캐릭터이기도 하다.

▶ Dr. Lanie Parish(닥터 래니 패리쉬) :

Tamala Jones(타말라 존스) - 수사팀을 지원하는 검시관으로 케이트와 개인적으로 친한 친구 사이기도 하다. 초반에 캐슬과의 문제 때문에 짜증내는 케이트와 상담해주기도 한다. 뺀질거리듯 옆에서 질문하는 캐슬의 능청스런 질문도 잘 받아친다. 노련한 검시관으로 경찰 사건 때문에 마주친 시체를 보며 살해 과정과 있었던 일을 정확하게 짚어내는 편이고 검시를 위해 어느 곳이든 방문한다.

 
     P r o m o p h o t o s
012345678910111213141516171819202122232425262728293031323334353637


     E p i s o d e  G u i d e
Season 2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2 Episode 1
● 제목 : Deep in Death
● 방영일 : 2009. 9. 21
니키 히트라는 캐슬의 새 소설 캐릭터가 탄생하고 배켓 형사는 그 소설의 모티브로서 인터뷰를 하게 된다. 캐슬은 경찰서에서 새 소설 화보 촬영을 위해 화려한 여성들과 요란한 촬영을 하고 있다. 캐슬이 수사 해결에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는 기자의 말에 배켓은 이 일을 그만 두고 싶어하지만 반장은 경찰 이미지 개선을 위해 참으라고 이야기한다. 새로운 살인 사건이 발생해 형사는 출동하고 그 사건 현장에 기자 역시 동행하게 된다. 나무 위에서 죽은 채 발견된 시신은 너무 낮은 높이로 보아 건물에서 던저진 것으로 추정된다. 피해자의 신원을 확인한 배켓은 기자와 캐슬을 시체 공시소의 취재를 위해 보내 버린다. 배켓과 체리시는 어머니의 사건을 수사하는 캐슬로 인해 심하게 냉랭한 상태고 캐슬은 사건을 자세히 설명하며 수상한 점을 짚어낸다. 한편 시신을 옮기던 차량은 무장한 괴한에게 공격받고 괴한들은 시신을 탈취해 달아난다.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2 Episode 2
● 제목 : The Double Down
● 방영일 : 2009. 9. 28
경찰서에서 소란 피우는 한 무리의 사람들을 바라보는 캐슬과 배켓은 커플치료사 애쉴리 커즈웨이의 살인사건 을 연락받고 출동한다. 저녁으로 누군가와 배달음식을 먹은 것으로 추정된 그녀의 동반자는 오리무중이다. 얼굴에 메시지를 적힌 채 살해된 피해자는 작은 구경의 총을 맞았다. 그녀의 남편은 누구와 밥을 먹었는 지 모른다고 이야기한다. 마침 길에서 살해된 프랭크 애더슨의 시체가 발견되어 에스파지도와 다른 형사도 그 현장으로 출동한다. 캐슬은 그 두 명의 형사팀과 누가 먼저 사건을 해결할 지 50달러 내기를 벌이고 배켓에게는 비밀로 한다. 살해된 애쉴리는 살해되기 전 친구와 식사를 했고 협박하는 환자 문제로 접근금지 명령을 자문했던 것으로 밝혀진다. 에스파지토 팀과 캐슬은 지금까지 밝혀진 단서를 주고 경쟁적으로 수사를 진행하고 애쉴리가 상담한 폭행 전과가 있는 환자가 밝혀진다.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2 Episode 3
● 제목 : Inventing the Girl
● 방영일 : 2009. 10. 5
분수대에서 뛰어놀던 연인들은 시체를 발견한 후 경악하고 캐슬의 어머니는 브로드웨이 공연을 위한 연기 연습을 한다. 분수대에서 발견된 시체는 신원파악이 되지 않는 상태로 칼에 찔려 죽었다. 피해자는 화려한 상태로 보아 패션위크 주간에 활약한 모델로 추정된다. 경찰은 옷의 라벨과 로고를 바탕으로 그녀가 일하기로 한 패션쇼장을 찾아간다. 디자이너 테디 패로우는 최근 살해된 제나가 불안정한 편집증을 보여 캠페인 메인에서 제외했다고 이야기한다. 피해자 대신 피날레 모델이 된 제나의 친구는 그녀의 출연이 확정된 상태였다며 디자이너와 다른 이야길 하고 남편 트래비스도 알고 있느냐 묻는다. 밤새도록 무슨 일이 있는 게 아닌지 걱정했다는 남편은 제나가 편지를 보내고 사진을 찍는 스토킹에 시달리고 있었다며 흥분한다. 캐슬은 패션쇼에서 만난 모델 리나가 자신의 딸을 돌보던 베이비시터로 성형수술 후 모델이 되었단 걸 알게 된다.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2 Episode 4
● 제목 : Fool Me Once
● 방영일 : 2009. 10. 12
교사 윌러가 학교 아이들에게 보여주고 있는 북극의 현지 텐트 속에서 플레처란 인물이 총에 맞아 죽는 장면이 전송된다. 플레처는 얼마전에 학교를 찾아와 한달간 북극여행을 한다며 북극영상을 전송해주는 댓가로 돈을 받아갔다고 한다. 그러나 자세히 살펴본 그의 텐트는 뉴욕 어퍼 이스트사이드인것으로 밝혀지고 배켓은 현장을 찾아낸다. 신원을 전혀 알 수 없는 플레처는 실내에서 텐트를 치고 촬영중이었고 사기를 위조하기 위한 정보를 모아둔 상태다. 그는 꽤 여러건의 사기를 친 것으로 밝혀진다. 캐슬은 딜런이란 젊은 바이올린 강사가 알렉시스를 가르치게 되자 살짝 경계한다. 캐슬은 히트웨이브란 자신의 책을 읽어봤냐고 배켓에게 물어보지만 배켓은 바빠서 읽지 못했다고 말한다.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2 Episode 5
● 제목 : When the Bough Breaks
● 방영일 : 2009. 10. 19
캐슬의 집을 두드린 출판 대리인 폴라가 영국인 비밀 스파이의 소설을 캐슬이 계약하게 될 거 같단 소식을 전한다. 캐슬이 어릴 때부터 좋아하던 스파이의 일이라 캐슬은 반색한다. 그 순간 배켓의 사건을 알리는 전화가 온다. 30대 초반 백인 사체가 맨홀 뚜껑 아래에서 발견되고 이틀 전 쯤에 죽은 시체로 추정된다. 강력반은 현장에 늦게 도착한 캐슬을 놀린다. 지문도 실종신고도 되지 않은 피해자의 신원은 소련 이주자로 추정되고 체코 글씨가 적힌 포장지 비닐이 발견된다. 피해자의 신원은 엘리스카 소콜로 체코 불법 이민자 지역에서 살았다. 그녀의 방에선 날자가 체크된 달력과 스크래치가 남은 수상한 사진이 발견된다.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2 Episode 6
● 제목 : Vampire Weekend
● 방영일 : 2009. 10. 26
스페이스 카우보이 의상이라며 파이어플라이 의상을 할로윈 의상으로 입고 나타난 캐슬. 알렉시스 역시 할로윈 숙제를 하는 중이지만 할로윈 파티 의상은 건너뛰겠다 선언한다. 캐슬은 아쉬워하고 베켓은 캐슬을 묘지로 불러 아직 죽지 않은 사람 무덤 앞에서 심장에 말뚝이 박힌채 발견된 시체를 보여준다. 할로윈 분장이 난무하는 기간이라 고생하는 경찰들, 그들은 대퇴부에 물린 자국을 발견하고 살인자도 분장을 했음을 알게 된다. 시체을 검시하던 닥터 래니는 말뚝을 박는게 힘들다며 신원을 추적하고 캐슬은 최고의 뱀파이어 송곳니 제작자를 안다며 데려간다. 제작자는 그가 크로우라며 뱀파이어 페티쉬 클럽은 본명을 버린다는 정보를 알려준다. 피해자의 이름은 매튜 프리먼으로 그래픽 노벨을 그리고 있었다.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2 Episode 7
● 제목 : Famous Last Words
● 방영일 : 2009. 11. 2
가십 블로그에 헤일리 블루라는 밴드 멤버가 첼시 한 골목에서 사체로 발견됐다는 글을 읽은 알렉시스는 실망하고 캐슬은 루머일 거라 위로한다. 배켓에게 온 전화로 살해 현장으로 간 캐슬은 진짜 헤일리 블루가 죽었음을 알게 된다. 비상계단에 매달린 채 시 신분증도 없는 그녀는 자신의 한 음악을 반복적으로 듣고 있었다. 마약으로 재활원에 들어갔던 그녀는 마약으로 죽은 것은 아닌 듯하다. 경찰에게 찾아온 알렉시스는 그 노래가 스토킹하는 광팬 때문에 만들어진 것임을 알려주고 경찰은 프랑코 마르케즈란 접근 금지 명령을 받은 광팬을 찾아낸다. 베켓은 도주하는 프랑코를 뒤쫓아 찾아낸다.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2 Episode 8
● 제목 : Kill the Messenger
● 방영일 : 2009. 11. 9
뉴욕 시내를 자전거를 타고 질주하는 사람, 그를 친 마스크를 쓴 검은 세단은 피해자의 가방만 뺏아 달아난다. 피해자는 케일럽 쉬만스키로 자전거 배달일을 하고 있다. 도난신고된 그 세단은 피해자가 배송하던 물건에 관심이 있었던 것으로 추정하고 배켓은 배송업체에 문의한다. 반장은 NYPD가 재심사 대상이며 사건 해결이 모자라 예산 삭감이라고 말한다. 피해자가 배달하려던 물건은 테러용의자인 샤키르 니달 마타의 집에서 받은 물건이다. SWAT까지 부른 대소동을 벌인 NYPD는 그곳이 테러용의자가 아닌 니더마이어 부인이라는 전혀 다른 사람의 집임을 알게 된다. 부인은 브래디 톰슨이란 조카가 10년전에 맡긴 물건이며 연락받고 로이 몽고메리에게 부치려던 물건이라 증언한다.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2 Episode 9
● 제목 : Love Me Dead
● 방영일 : 2009. 11. 16
어떤 부부가 서행하며 몰고 가는 차 위로 시체가 떨어진다. 캐슬은 친구와 비밀스레 통화를 하다 캐슬이 묻자 얼른 끊는다. 살인 현장으로 출동한 캐슬은 베켓에게 아버지에게 비밀을 가진 적이 있냐고 묻는다. 현장에 나타난 로이 몽고메리 반장은 피해자의 이름이 잭 버클리이고 강직하고 정의롭기로 유명한 검사라고 이야기한다. 찢어진 가방, 서류가방과 왼쪽 신발이 옥상에서 발견된다. 차가 없어 전철로 웨스트 사이드에 출퇴근하는 버클리가 이스트 사이드 실내 주차장에서 발견된 이유를 찾아야 하는 경찰들은 그의 담당 사건들을 점검한다. 검사 사무실에서 조사하던 캐슬과 베켓은 검사가 몇일전 범죄자를 만난 걸 알게 된다.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2 Episode 10
● 제목 : One Man's Treasure
● 방영일 : 2009. 11. 23
건물 쓰레기통에 쓰레기를 버리던 한 여성이 투하장치에서 떨어지는 시체를 발견한다. 마사는 새로운 연극 리허셜을 연습중이고 캐슬은 원격 헬리콥터로 놀고 있다. 알렉시스는 윤리 수업 때문에 자원봉사 동의서가 필요하다고 하고 베켓에게 자원봉사 예비 교육을 맡기로 했다고 말해준다. 쓰레기통에서 발견된 시신은 가까운 거리에서 총을 맞았다. 피해자의 이름은 샘 파커로 코네티컷 출신이다. 에스파지토는 15층 쓰레기 투하 장치에서 피해자가 살해된 흔적을 발견한다. 캐슬은 알렉시스가 자원봉사하는 게 괜찮겠냐고 베켓에게 묻는다. 피해자에겐 부인이 있고 약혼녀가 한 사람 더 있다는 점이 밝혀진다.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2 Episode 11
● 제목 : The Fifth Bullet
● 방영일 : 2009. 12. 7
살인 사건 현장에 출동한 두 사람은 43세의 갤러리 소유자 빅터 빙크의 사체를 발견한다. 총을 맞고 사망한 그의 주변엔 피자국이 그려져 있다. 갤러리에 사라진 물건은 없고 카메라가 가짜인 것을 알아 지인일 가능성이 있다. 그의 조수인 랭리는 8시에 문을 닫았다 증언하고 자신은 그 시간에 학교에 갔다고 이야기한다. 벽에서 나온 총알의 갯수로 보아 두번째 피해자가 있다고 가정한 베켓은 일단 핑크의 아내를 만난다. 경찰은 갤러리 주변에서 신분증도 없는 모든 기억을 잃어버린 미지의 남자를 만나고 핑크의 아내는 예전에 해고된 조수가 원수였노라 증언한다.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2 Episode 12
● 제목 : A Rose for Everafter
● 방영일 : 2010. 1. 11
결혼식을 15분 남긴 신부 키이라는 자신의 들러리 소피가 나타나지 않자 호텔방으로 찾아가 옷장 안에 있는 소피의 사체를 찾는다. 피해자는 들러리를 위해 LA에서 날아온 소피 론슨으로 질식사한 것으로 짐작된다. 새벽에 살인된 사체에는 귀걸이를 거칠게 낚아챈 흔적이 있다. 소설을 쓰기 위해 직접 테이프에 묶였던 캐슬은 직접 탈출하기 위해 애쓰는 중이다. 신랑과 신부는 어젯밤 만찬에서 마지막으로 보았고 결혼식에 정신이 없어 아무도 제대로 보지 않았다고 증언한다. 부부는 소피가 자신들을 소개해줬고 오랫동안 보지 못했다. 간신히 현장에 도착한 캐슬은 신부 키이라가 과거에 알던 사임을 알게 된다.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2 Episode 13
● 제목 : Sucker Punch
● 방영일 : 2010. 1. 18
윗층에서 피가 배어와 35세 잭 쿠넌의 사망이 알려진다. 가족 폭행죄 등 악명이 자자했던 아일랜드 마피아의 행동대장으로 알려진 그는 무장되어 있고 강력 총기를 소유하고 있었다. 현장에선 조니 봉의 책자와 칼에 맞은 핸드폰을 찾아낸다. 베켓은 쿠넌의 통화기록을 찾아낸다. 잭의 동생은 그가 웨스티의 대장 핀 로어크의 일 때문에 죽었을 것으로 짐작한다. 그들의 주점으로 간 배켓은 핀 로어크가 그의 문제에 호의적이지 않은 태도를 보임을 알게 된다. 현장에선 마리오 멘도자에 대한 고문 폭행사건이 벌어지고 있었다. 마리오는 폭행을 당하지 않았다고 거짓말한다. 다른 경찰은 그가 마약 거래 담당임을 증언한다.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2 Episode 14
● 제목 : The Third Man
● 방영일 : 2010. 1. 25
캐슬은 싱글남 인기 순위 9위에 올랐다며 마사에게 신문을 자랑하지만 베켓이 연인이라 곧 커플이 될 거란 기사도 함께 올라 있다. 여행을 다녀와 집에 도착한 다이슨 가족은 아이방에서 시체를 발견한다. 가족들도 모르고 신원 미상에 신분증도 없는 이 남자는 골디락스처럼 한동안 거주한 것처럼 보인다. 그는 주사기로 주입된 케타민 약물로 사망했다. 사망자 부근에서 발견된 디카에는 집을 원상복귀하기 위한 집안의 사진이 찍혀 있고 베켓은 메모리카드의 수사를 지시한다. 피해자는 더글라스 비숍으로 만취 혐의로 체포된 적이 있다. 피해자의 가족은 그가 달리 남의 집에 머물 이유나 원한이 없다 증언한다.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2 Episode 15
● 제목 : Suicide Squeeze
● 방영일 : 2010. 2. 8
알렉시스는 마사에게 독심술을 배우고 있다. 야구장에서 살해된 인물은 30대 중반의 히스패닉 남성으로 야구선수 카노 베가이다. 쿠바에서 이민온 카노는 뉴욕 모두가 알 만큼 유명한 사람이다. 사인은 뒷통수에 가격된 배트에 맞은 것으로 드러나고 가슴의 멍은 야구 투구기계에 의한 것이다. 사망장소는 카노 베가 구장으로 사회 환원의 의미로 히스패닉 지역에 지은 것으로 베가 부인은 한번도 밤에 간 적은 없다고 증언한다. 또 베가의 옛 동료인 토미 제인은 초저녁에 카노는 같은 클럽에 있었다고 증언한다. 그는 모든 쿠바인들에게 사랑받았지만 카스트로와 악수했던 일로 미움받게 된다. 그의 에이전트 바비 폭스는 알프레도 퀀타나가 베가의 살해범이라 지목한다.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2 Episode 16
● 제목 : The Mistress Always Spanks Twice
● 방영일 : 2010. 3. 8
알렉시스는 치어리딩팀에 지원하겠다고 선언하고 캐슬을 깜짝 놀란다. 20대 여성의 시신의 시신이 정글짐에 매달린 채 발견되고 몸엔 카라멜 소스가 발려 있다. 주문제작한 본디지용 수갑과 벨트로 보아 가학적인 플레이를 즐긴 것으로 추정되는 시신은 질식사한후 가방에 담겨 이곳에 옮겨진 것으로 보인다. 베켓은 그런 벨트를 주문 제작하는 곳은 몇곳 되지 않는다며 조사를 지시한다. 맨하탄에서 벨트를 판 성인용품 가게 한 곳을 찾아간 베켓과 캐슬은 타일러 벤튼이란 사람이 수갑과 벨트를 사갔고 사망자 제시카 마글라스가 여자친구였음을 듣는다. 타일러는 병원에서 일하며 사건 당시 근무중이었고 제시카는 사회학 연구자로서 그 물건을 구매했다고 주장한다.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2 Episode 17
● 제목 : Tick, Tick, Tick (1)
● 방영일 : 2010. 3. 22
캐슬은 자신의 소설 히트웨이브가 영화화된다는 소식을 베켓 형사에게 전하지만 시큰둥하다. 그녀는 살인을 저질렀다는 익명의 전화를 받고 추적하지만 그는 팬이라고만 대답한다. 전화가 걸려온 그랜드 센트럴 역 전화박스엔 신체 상해 변호사 알렉스 피터맨의 시체가 한구 놓여 있다. 현장에선 검은 코트에 검은 모자를 쓴 30대 백인 남성을 목격했단 제보가 들어온다. 베켓은 살인자가 재미로 범행을 저지른 거 같단 느낌이 든다며 우려한다. 마사는 남친 체트가 같이 살자고 했다며 고민하고 캐슬은 당황한다. 범인이 사용한 총알엔 니키란 단어가 적혀 있다.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2 Episode 18
● 제목 : Boom! (2)
● 방영일 : 2010. 3. 29
케이트의 집이 폭파하고 캐슬은 그녀를 구하러 집안으로 들어간다. 케이트의 생존이 확인되고 범인이 벤 콘래드가 아닌 걸 알게된 FBI와 경찰은 사건이 해결되었던 마지막 현장을 알게 된다. 그곳에서 삼중 살인의 비밀을 알게 된 베켓은 그의 전화를 받고 다시 살인을 저지른 것을 알게 된다. FBI의 조단은 그가 경찰로위장해 현장에 있었다는 걸 짐작하고 또다른 단서를 찾아내려 애쓴다. 벤 컨래드를 통해 범인을 추적하던 베켓은 그가 택시를 타고 간 곳을 알아낸다.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2 Episode 19
● 제목 : Wrapped Up in Death
● 방영일 : 2010. 4. 5
높은 곳에서 가고일 장식을 떨어트려 사람을 죽이는 방식의 살인이 몇번째 일어난다. 뉴욕 역사 박물관의 큐레이터 윌 메디나의 살해를 조사하던 베켓은 피해자가 죽기 2시간전에 약속이 있었으며 누군가 일부러 열쇠를 망가트렸음을 알게 된다. 윌이 일하던 박물관에 간 두 사람은 마야의 전설왕 칸술의 매장실 전시회를 한달 앞둔 상태다. 캐슬은 우연히 이천년된 미라의 관을 열어본다. 루퍼트 벤틀리라는 교수는 매장실 입구에 마야왕의 죽음을 바라본 자는 죽임을 당하게 된다는 경고를 알려준다. 동료 스탠포드는 윌과 자신이 협박장을 받았노라 고백한다.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2 Episode 20
● 제목 : The Late Shaft
● 방영일 : 2010. 4. 12
리처드 캐슬은 TV에 출연해 먼로라는 배우를 만난다. 영화로 제작될 히트웨이브의 배우이다. 진행자 바비맨은 사람들 몰래 캐슬의 귀에 대고 자신을 죽이려고 한다는 말을 전한다. 마사는 바비맨이 심장마비로 죽었다는 소식을 전해준다. 베켓은 그가 심장질환 전력이 있다며 살인일 리 없다고 하고 인도에서 쓰러진 채 발견되었으며 독극물도 없었다. 다른 비밀이 있다며 베켓에게 졸라 다시 래이니 박사에게 검사게 한 캐슬은 그의 소지품을 꼼꼼히 조사한다. 우울증으로 페넬진을 복용중인 바비맨은 와인을 비롯한 발효 식품을 먹을 수 없다. 래이니는 음식 성분으로 그가 살해되었다고 확신한다.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2 Episode 21
● 제목 : Den of Thieves
● 방영일 : 2010. 4. 19
베켓은 훈련 도중 살인 사건 발생 연락을 받고 캐슬은 알렉시스에게 도박을 가르치는 중에 불려 나간다. 피해자 폴 핀치는 은퇴한 절도범 출신으로 차량 안에서 결박하고 감전사 당한채 발견된다. 시신의 눈이 감긴 것으로 보아 잘 아는 사람의 소행으로 판단하고 조사를 시작한다. 그의 부인은 출소 이후 한번도 범행을 저지르지 않았지만, 친구를 최근에 돕기로 했다고 말한다. 베켓은 복싱 중에 만난 톰 데밍이라는 형사가 NYPD에 들리자 호감을 보인다. 톰은 폴 핀치는 금고까지 터널을 뚫어 도난하는 유일한 인물이고 동료가 2명 있을 거라고 말한다. 그러나 보관함에서 사라진 것은 오리무중이고 현금은 그대로 남아 있어 의문의 도난 사건이다. 경찰은 그들이 도난한 것이 조폭들의 물건이었을 것으로 짐작한다.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2 Episode 22
● 제목 : Food to Die For
● 방영일 : 2010. 5. 3
Q3 음식점의 쉐프가 아침에 꽁꽁 얼어붙은 채로 발견되고 맥박을 재보려 하자 산산히 부서진다. 아침부터 데밍과 친하게 지내는 베켓을 보고 캐슬은 심사가 꼬인다. 피해자는 발타자르 울프로 키친워 6시즌 우승자이다. 액화질소에 얼어붙은 그의 시신은 사망시간을 확인할 수도 없을 정도로 꽁꽁 얼어붙어있고 현장엔 다툰 흔적이 있다. 식당의 주인은 매디슨 켈러로 베켓의 고등학교 동창이다. 베켓은 내부 사정을 잘 아는 사람의 소행으로 보고 식당 종업원 전체의 명단을 요구한다. 그는 '싸가지'로 알려질 만큼 적이 많은 인물로 적당한 피의자가 나타나지 않는다.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2 Episode 23
● 제목 : Overkill
● 방영일 : 2010. 5. 10
총에 맞고 침대에서 사망한 시신이 발견된다. 그는 총에 맞은 채 머리를 가격당했다. 피해자는 데미안 와일더로 고급 남성 피부 관리업을 한다. 현장에선 고가의 물건이 아닌 의문의 물품이 사라졌고 피해자의 피로 쓰인 메시지가 남겨져 있다. 이웃은 어제 피해자의 집으로 들어가는 사람이 있었다고 증언한다. 베켓은 수사를 돕기 위해 데밍을 부른다. 와일더의 사촌 블레이크는 없어진 물건이 희귀본 등의 비싼 책이었다고 말한다. 동물 보호 단체는 제조 과정에 동물 실험을 했던 데미안 와일더에게 항의 시위를 하던 중이었고 베켓은 일단 그들을 조사해보기로 한다.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2 Episode 24
● 제목 : A Deadly Game
● 방영일 : 2010. 5. 17
원고를 마감하지 못한 캐슬은 편집 담당자의 연락을 받지 않고 알렉시스는  주말에 있는 프린스턴 고등학생 프로그램에 합격한다. 캐슬은 가족과 함께 하는 시간이 아니냐고 반박하지만, 알렉시스는 몹시 가고 싶어한다. 캐슬은 베켓을 가족행사에 초대해보려 한다. 공원에서 발견된 시체는 다섯 개의 총상을 입었지만 흔적이 사라진 상태다. 숀 콘드웰이란 피해자는 스파이로 CIA의 위장근무 요원으로 보인다. 검시관 래이니는 시신을 살해한 사람이 엄청난 전문가로 보인다는 점을 알아내고 그의 자동차에서는 군사용으로 보이는 각종 첨단기기가 발견된다.


 
     N E W S




 
     U s e f u l L i n k s
http://castle-tv.info/Episodes/
http://www.neowin.net/forum/index.php?showtopic=738310
http://thetvlegion.com/castle-s1e10-a-death-in-the-family-preview/
http://community.livejournal.com/spoiler_alert/428746.html
http://castle-tv.info/
http://heardontv.com/tvshow/Castle/Season+2/One+Man%27s+Treasure
http://abc.go.com/
http://www.tvovermin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