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main image
방송국별 목록 (65)
HBO (6)
ABC (9)
CBS (7)
TNT (3)
NBC (8)
FOX (4)
SHOWTIME (5)
The CW (8)
ETC (6)
USAnetworks (8)
Syfy (1)
자료 모음 (0)
Visitors up to today!
Today hit, Yesterday hit
daisy rss
tistory 티스토리 가입하기!
2008. 11. 2. 17:40
[CBS]

The Mentalist

 
    S T O R Y L I N E
"독선적이고 잘난 척하지만 초능력자같은 수사력"
주인공 남자는 생각나는대로 자신이 추리한 내용을 이야기한다. 그 결과에 따라 상대방이 분노하고 사고를 저지를 수도 있단 사실을 염두에 둔 것 같지 않다. TV에 출연해 영능력자로서 쇼를 벌였던 적도 있는 만큼 무언가 영감을 받아 사건을 해결한다고 볼 수도 있지만 뛰어난 관찰력에 감이 좋은 수사 자문관일 뿐이다. 그의 사건 해결이 동료 경찰들에게 꼭 시원하다기 보단 문제투성이에 짜증나는 일일 때도 있다. 그때 마다 해결해주는 동료 수사관도 함께 등장하는 드라마.
알고 보면 뒤쫓는 연쇄살인범도 있고, 첫회에 공개되는 숨겨진 가족사도 있는 남자지만 첫회의 건방지고 독선적인 인상을 꽤 오래 유지할 것 같다. Mentalist의 뜻대로 독심술, 영능력을 발휘할 수 있을까. 2008년 신작 드라마중 가장 기대받는 드라마 반열에 올랐다.
1시즌 에피소드 제목엔 유난히 Red가 많이 들어간다.
 
    S U M M A R Y
▶ 장르 : 드라마 / 수사 / 미스터리 / 액션
▶ 구분 : TV-Series
▶ 첫방영일 : 2008. 9. 23
▶ 분량 :  1시즌
▶ 방송국 : CBS
▶ 공식 홈페이지 : http://www.cbs.com/primetime/the_mentalist/
▶ 제작자 : Bruno Heller

    C A S T

▶ 패트릭 제인(Patrick Jane) :
Simon Baker(사이먼 베이커) - 수사기관의 자문으로 혹은 사건의 배후를 볼 수 있는 영매로 각종 사건 해결을 위한 포인트를 제공해주며 TV 출연까지 했었지만 그 탓으로 자신의 전 가족이 살해당한 후엔 CBI의 자문으로 따라다닌다. 낙천적인 행동, 예측 불허의 움직임, 무례에 가까운 태도를 보일 떄도 많지만 능청맞은 행동으로 주변 수사팀이 별말을 못하게 만든다. 그를 힘들어하는 경찰 내 인사들이 많지만 사건 하나는 잘 해결하므로 쫓겨나지 않는다. 영능력자라는 오해도 종종 받지만 날카로운 관찰력과 직관의 소유자.

▶ 테레사 리스본(Teresa Lisbon) :
Robin Tunney(로빈 튜니) - CBI 특수수사팀의 반장으로 골치덩어리 패트릭 제인을 요령좋게 잘 다루며 사건 현장에 끌고 다닌다. 약간은 신경질적으로 보일 때도 있고 늘 패트릭을 잘 요리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상은 패트릭의 잔머리를 따라가기 힘들 때가 많다. 리스본의 허가를 받지 않고 저지르는 일 때문에 상사의 비난을 받아야할 때도 있고 일을 저질러놓고 뒷수습해달라 조르는 통에 골치가 아프기도 하다. 그렇지만 대개의 경우 직관좋은 패트릭을 죽도록 닥달하거나 못살게 굴기 보단 그의 이론의 헛점을 반박해보려 노력한다.

▶ 웨인 릭츠비(Wayne Rigsby) :
Owain Yeoman() - CBI 수사팀의 일원으로 현장 검증과 용의자 검거시 반드시 따라다니는 인물이지만 때에 따라 사무실에서 지원업무도 담당한다. 마음에 드는 신입 수사관에게 대시하고 싶지만 마음에 둔 본인을 제외한 다른 팀원들만 아는 그의 마음. 패트릭이 가장 잘 마음을 읽어낼 수 있는 수사관 중 하나이다. 체격답지 않게 범인 체포시 약한 모습을 보여 그레이스가 도움을 주기도 한다.

▶ 그레이스 반 펠드(Grace Van Pelt) :
Amanda Righetti(아만다 라게티) - 미모의 신입 여형사로 주로 범인과 관련된 각종 자료 검색이나 지원업무를 주로 맡는다. 확실한 가치관을 가진 여성이라 패트릭의 알듯말듯한 이상한 궤변에 정확한 반박을 할 때도 있다. 그렇지만 보통은 세상 물정에 아직은 어두운 젊은 아가씨의 주장일 경우가 많다. 자신을 좋아하는 릭츠비의 반응을 아는 지 모르는지 항상 딱딱하다. 건장한 릭츠비 보다 현장 근무에는 더 적합한 재능을 지닌 여성.

▶ 킴볼 조(Kimball Cho) :
Tim Kang(팀 강) - 주로 심문과 취조를 담당하는 수사관으로 가장 침착하게 패트릭 제인을 받쳐주는 인물 중 하나. 그의 엉뚱한 생각과 독특한 아이디어를 지지하면서도 리스본과의 조율, 혹은 현실적으로 문제가 있을 지의 여부를 따져 반박하기도 한다. 안정감있기 CBI 팀을 받쳐준다.

▶ KJ 파텔(KJ Patel) :
Shaun Toub(샤운 토웁) - 패트릭이 사고를 일으키면 상부에서 항의를 받아 돌아오는 당사자. 규율과 원칙, 그리고 수사 해결의 아이디어 사이에서 늘 갈팡질팡하지만 웬만하면 수사를 해결할 수 있다면 엉뚱한 방법이라도 쓰라며 편들어주는 쪽이다.

 
    P R O M O P H O T O
012345678910111213141516


    E P S O D E L I S T
Season 1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1  Episode 1
● 제목 :  Pilot
● 방영일 : 2008. 9. 23
한 소녀의 실종 사건이 살인으로 종결되었다며 피해자의 부모는 인터뷰를 가지고 사건 현장은 정리되기 시작한다. 주인공은 소녀의 집으로 들어가 여기저기 둘러보며 음식을 먹는다. 그떄 소녀의 엄마가 들어와 패트릭은 사건에 대해 이것저것 물어보기 시작하고, 사건은 전혀 엉뚱한 방향으로 해결되어 버린다. 경찰 수사 자문 담당인 주인공 패트릭 제인은 사건의 책임을 지고 정직당한 상태에서 또다른 사건, 연쇄살인범인 레드존으로 의심되는 살인사건 현장으로 뒤쫓아 간다. 그곳에선 골프채에 맞아죽은 남녀의 시체가 발견되는데..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1  Episode 2
● 제목 : Red Hair and Silver Tape
● 방영일 : 2008. 9. 30
캘리포니아 한 포도농장에서 발견된 시체. 질식사로 숨진 것같은 그 시체는 발목이 은색테이프로 묶여 있고 다른 상처는 거의 없다. 그 부근에 사는 것으로 알려진 피해자, 멜라니는 방학마다 레스토랑에서 일하면서 11시 쯤에 퇴근하는 고등학생으로 내년엔 UCLA 진학 예정이었다. 순결 서약을 하고 수줍음이 많은 성격의 얌전했던 피해자는 특별히 친하게 지낸 남자친구가 없었던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패트릭은 그녀의 사진을 보고 크리스마스 이후 새로운 남자친구가 생겼을 거라 짐작하고 그녀가 퇴근한 후 실종된 레스토랑에 팀과 함께 찾아가 본다. 보안관은 그녀가 일하던 레스토랑에서 퇴근 시간 20분 후 검은 트럭 한대가 지나갔다고 이야기한다. 레스토랑에선 그녀가 25분에 퇴근했단 기록이 있고, 그녀의 근무엔 아무런 이상이 밝혀지지 않는다.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1  Episode 3
● 제목 : Red Tide
● 방영일 : 2008. 10. 14
바닷가에 조류와는 다른 방향으로 한구의 시체가 떠내려고 오고 그 시체에는 폭행당한 흔적이 보인다. CBI팀은 현장에 도착해 가족을 비롯한 친구들, 주변인물들을 탐색하고 패트릭 제인은 바닷가를 돌며 모래성을 만들고 주변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눈다. 리스본 반장은 가족과 이야기를 나눈 후 플리퍼라는 특이한 젊은이를 용의자로 생각하지만 제인은 이미 그와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어머니가 뺑소니 사고로 죽은 크리스틴은 노동자로 일하는 아버지와 두 동생을 건사하며 살지만 종종 나쁜 친구들과 어울리기도 하고 나이든 남자와 모종의 연인 관계를 유지하기도 한다. 그녀가 사귀던 미지의 나이든 남자는 과연 누구일까 궁금해하는 사이 또다른 시체가 시멘트 속에서 발견된다. 죽기전날 밤 사망한 크리스틴과 친구들은 어떤 일을 벌였을까.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1 Episode 4
● 제목 : Ladies in Red
● 방영일 : 2008. 10. 21
정치후원자 제이슨 샌즈가 간밤에 실종되었고 법무장관의 요청으로 CBI가 출동한다. 어질러진 서재와 사라진 주인공을 보며 현장에 그가 없다고 생각하지만 패트릭은 현장에서 숨겨진 금고를 찾아낸다. 그 숨겨진 금고 안엔 제이슨 샌즈가 과다출혈로 사망한 채 갇혀 있다. 장례식에서 미망인을 만난 패트릭은 미망인이 두려운에 떨고 있다며 도와주겠단 이야기를 건내는데 법무부를 통해 사과를 요구하던 미망인은 패트릭이 만나러 오도록 한다. 미망인은 변호사 배넷이 한 말에 충격을 받았다며 몇가지 사실을 이야기하는데 제이슨의 모든 투자가 사기였다는 이야길 한다. 말그대로 빈털터리 상태로 죽었다는 것. 살인범을 찾기 위해 CBI는 배넷 변호사를 찾아가보기로한다.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1 Episode 5
● 제목 : Redwood
● 방영일 : 2008. 10. 28
실종된 두 여자 카라 팔머와 니콜 길버트의 차량이 레드우드 숲속에서 발견된다. 두 사람을 발견한 트럭의 신고로 출동한 보안관과 CBI 수사관들은 숲을 헤매지만 카라의 시체가 차 아래에서 과다출혈로 발견된 반면 니콜은 발견되지 않는다. 착실한 카라와 달리 마약밀매하는 아버지를 둔 니콜은 문제아로 인식되고 마을에는 니콜이 카라를 죽이고 근처로 도망갔단 소문이 난다. 니콜의 약혼 파티 다음날 발견된 시체로 인해 니콜을 친 가족처럼 여기던 카라의 가족들은 니콜이 그랬을 리가 없다며 카라가 니콜의 약혼자 제이슨 오툴을 탐탁하게 여기지 않고 사이가 좋지 않았다 이야기한다. 한편 패트릭은 수색대원들이 의심스럽다며 모아보라고 이야기하고 웨인과 킴볼은 니콜을 찾아보러 나가는 제이슨을 잡아 심문한다. 한편 감금되었거나 죽었으리라 추측되던 니콜은 뇌진탕과 정신병 증세를 보이며 마을 편의점에서 발견되는데..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1 Episode 6
● 제목 : The Thin Red Line
● 방영일 : 2008. 11. 11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1 Episode 7
● 제목 : Red Brick and Ivy
● 방영일 : 2008. 11. 18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1 Episode 8
● 제목 : Red Handed
● 방영일 : 2008. 11. 25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1 Episode 9
● 제목 :
● 방영일 :


● 에피소드 넘버 : Season 1 Episode 10
● 제목 :
● 방영일 :

 
    N E W S




 
    U S E F U L L I N K S